이스라엘이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1인자인 야히야 신와르 정치국 의장을 제거한 가운데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휴전 협상에 박차를 가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이란은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1인자인 야히야 신와르 하마스 정치국 의장 사망으로 이란과 역내 동조세력들의 결집이 강화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스라엘 군은 한동안 중단했던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에 대한 인도적 지원을 재개했다고 어제(16일) 밝혔습니다.
이스라엘군이 가자지구에서 공중과 지상 작전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가 억류 중인 인질들의 석방을 위해 끝까지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10월 7일은 미국이 지정한 테러 단체 하마스가 이스라엘 남부 국경을 기습 공격하면서 시작된 가자지구 전쟁 1주년이 되는 날입니다. 이후 전쟁은 일련의 군사 작전, 외교적, 정치적 움직임 속에서 이스라엘-팔레스타인 분쟁 역사상 가장 치명적인 사태로 전개되고 있습니다.
이스라엘에서는 오늘(7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와의 전쟁 1년째를 맞아 당시 하마스의 기습공격으로 희생된 이들을 추모하는 집회가 열렸습니다.
이스라엘의 공습이 5일 새벽 처음으로 레바논 북부 트리폴리를 타격했다고 레바논 안보 소식통이 전했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4일 이스라엘이 이란의 미사일 공격에 어떻게 대응할지 아직 결정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이스라엘군은 레바논 무장 단체 헤즈볼라 수장이 27일 늦게 베이루트 남쪽에 있는 헤즈볼라 본부를 겨냥한 이스라엘의 공습으로 사망했다고 밝혔습니다.
28일 새벽 레바논 수도 베이루트 남부 교외에서 이스라엘의 공습이 이어졌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