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크 설리번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이 29일 사흘간의 중국 방문을 마무리한 가운데, 미국이 중국과 핵군축 회담 재개를 시도 중이라고 로이터통신이 단독 보도했습니다.
중국을 방문한 제이크 설리번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이 29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만나 미중 관계 개선 방안 등을 논의했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조만간 전화통화하기로 미중 고위 당국자 간 합의했습니다.
제이크 설리번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이 27일 중국을 방문했습니다.
중국과 필리핀 선박이 남중국해에서 충돌한 가운데 필리핀이 중국에 “모든 도발적이고 위험한 행동을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습니다.
제이크 설리번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이 다음주 중국을 방문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리창 중국 총리가 22일 벨라루스를 공식방문해 알렉산드르 루카셴코 대통령과 상호 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습니다.
러시아를 방문한 리창 중국 총리가 오늘 21일 미하일 미슈스틴 러시아 총리와 회담을 갖고 양국의 전략적 동반자 관계 강화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리창 중국 총리가 20일부터 러시아와 벨라루스 순방에 나선다고 중국 외교부가 밝혔습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또럼 베트남 공산당 서기장과 19일 정상회담을 갖고 양국 관계 증진 방안 등을 논의했습니다.
일본 의원들이 타이완을 방문한 가운데 중국이 일본에 큰 대가를 치를 준비가 돼 있어야 한다고 경고했습니다.
중국의 청년층 실업률이 기록적인 증가세를 보였다고 중국 정부가 16일 밝혔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