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팔레스타인 무장 조직 하마스와 팔레스타인 자치정부가 중국 중재로 다음주 베이징에서 만납니다. 중국 정부가 세계무역기구(WTO)에 미국과의 전기차 보조금 분쟁을 해결하기 위한 조처를 추가로 요청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2분기 중국 경제성장률이 예상에 못 미치는 수치가 나왔습니다. 지난 주말 이스라엘군이 팔레스타인 가자지구를 공격해 140여 명이 숨졌습니다. 세계 아동 백신 접종률이 정체돼 있다고 유엔이 발표했습니다.
올해 2분기 중국의 경제성장률이 4.7%를 기록했다고 중국 정부가 오늘(15일) 발표했습니다.
러시아와 중국이 어제(14일) 서태평양 등지에서 해상연합훈련에 돌입했다고 양국 국방부가 밝혔습니다.
중국 정부가 12일 미국 방위산업체들과 관련 개인들에 대한 추가 제재를 발표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북대서양조약기구(NATO)가 11일 끝난 나토 정상회의 기간 태평양 협력국들과 역내 안보 문제를 논의하고 관계를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필리핀이 중국과 영유권 분쟁 중인 남중국해에 대한 기존 입장을 견지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11일 평양과 베이징에서 북중우호조약 체결 63주년 기념 연회가 각각 열렸습니다.
중국 정부가 11일,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들이 전날 미국 워싱턴 D.C.에서 발표한 ‘워싱턴 정상 선언’ 내용을 맹비난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정상들이 나토 가입으로 가는 길 위에 있는 우크라이나를 계속 지원할 것이라고 선언했습니다. 일본 해상자위대 함정이 이례적으로 중국 영해에 진입해서 중국이 반발했습니다. 독일이 자국 최신 이동통신망에서 중국 통신장비 회사들 부품을 퇴출하기로 했습니다.
중국이 타이완 인근에 올해 최다 규모의 군용기와 함정을 보내 타이완을 압박하고 있습니다.
일본 해상자위대 호위함 ‘스즈쓰키’함이 지난 4일 중국 영해를 일시적으로 항해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미 국무장관은 유럽과 아시아 지역의 안보가 긴밀히 연계돼 있다며 나토와 인도태평양 간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중국산 부품이 러시아 무기에 사용되고 있다며 이에 대한 대응의 필요성도 역설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