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과 벨라루스가 8일,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회원국인 폴란드에 가까운 지역에서 특수부대를 동원해 합동 훈련을 시작했습니다.
중국이 미국과 일본의 군사 협력 확대 및 현대화에 대해 역내와 국제사회의 우려를 불러일으킨다고 주장하며 반발했습니다. 한국의 자체 핵무장에도 부정적인 입장을 밝혔습니다.
중국 최대의 해안 경비함정이 남중국해에 있는 필리핀 배타적경제수역(EEZ)에 정박 중이라고 필리핀 해경이 6일 밝혔습니다.
워싱턴에서 열리는 나토 정상회의에서 중국의 러시아 지원 문제가 중요하게 논의될 것이라고 미 정부 고위관리가 밝혔습니다. 한국과 일본 등 인태협력국들과는 사이버 허위 정보와 기술 협력 문제 등을 논의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중국 정부가 5일 유럽연합(EU)산 브랜디에 대한 반덤핑 관련 청문회를 예고했습니다..
미국이 일본에 배치된 전투기를 5세대 최신형 전투기로 교체한다는 현대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미일 동맹과 역내 억지력 강화를 내세웠는데, 즉각적 위협인 북한과 장기적 위협인 중국을 모두 겨냥하는 조치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4일 카자흐스탄 수도 아스타나에서 진행된 상하이협력기구(SCO) 정상회의에서 회원국들이 서방 진영의 견제에 공동으로 저항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유럽연합(EU)은 4일 중국산 전기차에 최대 37.6%의 관세를 추가로 부과한다고 밝혔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등 ‘상하이협력기구(SCO)’ 회원국 정상들이 모여 각종 현안을 논의했습니다. 이스라엘이 레바논에서 이슬람 무장 조직 헤즈볼라의 고위 지휘관을 추가로 제거했습니다. 이에 헤즈볼라는 보복으로 이스라엘을 겨냥해 많은 로켓을 쐈습니다.
중국 해경은 오늘(4일) 동중국해 센카쿠열도(중국명: 댜오위다오) 인근 해역에서 일본 선박 여러 척을 퇴거 조치했다고 밝혔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3일 카자흐스탄 수도 아스타나에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을 만나, 양국은 국익에 따라 행동할 뿐 특정국가에 맞서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미 국토안보부가 지난 주말 전세 비행기를 띄워 중국인 불법 이주자들을 돌려보냈다고 2일 발표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