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론 디샌티스 플로리다 주지사가 공화당 대통령 예비 후보 사퇴와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지지를 선언했습니다. 올해 모기지 금리 하락이 전망된 가운데, 미국인들이 경제를 긍정적으로 전망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얼마 전 보잉의 최신 여객기가 비행 중 문이 떨어져나가는 사고가 발생한 것과 관련해 미 연방항공국(FAA)이 동일한 도어 플러그를 사용하는 보잉 기종에 안전 점검을 권고했다는 소식, 이어서 전해 드리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측이 수정헌법 14조 3항을 적용해 대선 출마 자격을 막으면 안 된다고 결정해 줄 것을 연방 대법원에 촉구했습니다. 지난 2022년 5월 텍사스주 초등학교에서 발생한 총격에 관해, 경찰의 총체적인 대응 실패가 피해를 더 키웠다고 법무부가 밝혔습니다. 바이든 행정부가 50억 달러 상당의 연방학자금 대출액을 탕감해 7만4천여 명이 수혜를 받게 됐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과 의회 지도부가 백악관에서 우크라이나 지원과 국경 정책 등 관련 예산안을 논의했습니다. 서부 11개 주에 걸친 지역에서의 태양광 발전 구상이 공개됐습니다. 미국 내 어린이와 청소년 인구가 전국적으로 줄어드는 추세 속에서 텍사스 등 일부 주에서는 오히려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는 소식, 이어서 전해 드리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압승으로 끝난 아이오와 코커스 이후 공화당 예비후보들은 다음 경선지 뉴햄프셔주로 달려갔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 차남 헌터 씨의 의회 모독 결의안 작업이 중단됐습니다. 미 당국이 대형 은행들의 초과 인출 수수료 관행을 막는 새로운 규정을 발표했다는 소식, 전해 드리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공화당 첫 대선 경선인 아이오와 코커스가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압승으로 끝났습니다. 골드만삭스는 올해 5번의 기준금리 인하가 있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최근 전립선 수술을 받고 입원 중이던 로이드 오스틴 국방장관이 15일 퇴원했다는 소식, 전해 드리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2024 미국 대선전의 첫 경선인 공화당 아이오와 코커스가 오늘(15일) 열립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압도적인 지지율 선두를 달리고 있는 가운데 후보들은 막판까지 한 표를 호소했습니다. 미국 대부분 지역에 '북극한파'가 덮쳤습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체감온도가 영하 56도까지 내려갈 것으로 예보되고 있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 재선 캠프가 지난해 4분기 선거모금액이 9천700만 달러라고 공개했다는 소식, 전해 드리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러시아와 전쟁 중인 우크라이나에 대한 미국의 지원이 중단됐다고 백악관이 밝혔습니다. 연방항공청(FAA)이 최근 비행 중 동체 일부가 떨어져 나간 항공기 제작업체 보잉사를 상대로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바이든 행정부가 다음달 초, 일부 학자금 채무자의 잔여 대출액을 탕감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공화당 대선 경선 5차 토론회에서 니키 헤일리 전 유엔대사와 론 디샌티스 플로리다 주지사가 일대일로 맞붙었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 차남 헌터 씨가 하원 청문회에 예고 없이 출석했습니다. 하원 공화당이 알레한드로 마요르카스 국토안보부 장관에 대한 탄핵을 추진했다는 소식, 이어서 전해드리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형사상 면책특권 문제에 대한 소송의 변론을 위해 직접 법원에 출석했습니다. 로이드 오스틴 국방장관은 지난달 전립선암 수술을 받은 뒤 감염이 발생해 입원했다고 국방부가 밝혔습니다. 미 항공우주국(NASA)이 인류 달 착륙 계획을 2026년으로 1년 연기했다는 소식, 이어서 전해 드리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공화당 대선 예비후보들 사이에 남북전쟁을 둘러싼 역사 논쟁이 달아오르는데, 바이든 대통령까지 가세했습니다. 주요 도시 사무실 공실률이 1979년 집계 시작 후 최고를 기록했습니다. 케빈 매카시 전 하원의장의 사음으로 공석이 된 캘리포니아주 제20선거구 의원에 대한 보궐선거 날짜가 3월 중순으로 정해졌다는 소식, 이어서 전해 드리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에게 보고 없이 입원하며 군사 지휘 공백 논란을 빚은 로이드 오스틴 국방장관이 입원 중 일부 업무를 시작했다고 국방부 측이 밝혔습니다. 민주당과 공화당이 2024 회계연도 예산 지출 한도에 합의했습니다. 미국 민간기업이 만든 무인 달 탐사선이 성공적으로 발사됐다는 소식, 이어서 전해 드리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대통령과 연방 대법원장 등 주요 공직자 가운데 지지율이 50% 넘는 사람이 없다는 '갤럽'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작년 11·12월 연말 쇼핑 온라인 지출이 전년 대비 5% 가까이 상승하면서 역대 최고 기록을 세웠습니다. 지난달 미국 내 비농업 일자리가 예상치보다 훨씬 높은 21만6천 개 증가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