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형사상 면책특권 문제에 대한 소송의 변론을 위해 직접 법원에 출석했습니다. 로이드 오스틴 국방장관은 지난달 전립선암 수술을 받은 뒤 감염이 발생해 입원했다고 국방부가 밝혔습니다. 미 항공우주국(NASA)이 인류 달 착륙 계획을 2026년으로 1년 연기했다는 소식, 이어서 전해 드리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공화당 대선 예비후보들 사이에 남북전쟁을 둘러싼 역사 논쟁이 달아오르는데, 바이든 대통령까지 가세했습니다. 주요 도시 사무실 공실률이 1979년 집계 시작 후 최고를 기록했습니다. 케빈 매카시 전 하원의장의 사음으로 공석이 된 캘리포니아주 제20선거구 의원에 대한 보궐선거 날짜가 3월 중순으로 정해졌다는 소식, 이어서 전해 드리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에게 보고 없이 입원하며 군사 지휘 공백 논란을 빚은 로이드 오스틴 국방장관이 입원 중 일부 업무를 시작했다고 국방부 측이 밝혔습니다. 민주당과 공화당이 2024 회계연도 예산 지출 한도에 합의했습니다. 미국 민간기업이 만든 무인 달 탐사선이 성공적으로 발사됐다는 소식, 이어서 전해 드리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대통령과 연방 대법원장 등 주요 공직자 가운데 지지율이 50% 넘는 사람이 없다는 '갤럽'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작년 11·12월 연말 쇼핑 온라인 지출이 전년 대비 5% 가까이 상승하면서 역대 최고 기록을 세웠습니다. 지난달 미국 내 비농업 일자리가 예상치보다 훨씬 높은 21만6천 개 증가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의사당 난입 사태 3주년을 맞아 연설합니다. 하원 공화당 지도부 전원이 트럼프 전 대통령 지지를 표명했습니다. 미 연방 법무부가 주 정부 직권으로 불법 이주민을 체포 및 구금하도록 한 텍사스주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의사당 난입 사태 3년이 지난 현재 미국인들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과 지지자들에 더 동조하고 있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남부 국경을 넘는 불법 이주민이 감소함에 따라 멕시코 국경 4곳 통행을 재개한다고 당국이 밝혔습니다. 미 연방정부 부채가 사상 처음으로 34조 달러를 돌파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여러 경제 지표가 2024년의 좋은 출발을 가리킨다고 미국 백악관 경제자문위원장이 평가했습니다. 전통적인 민주당 지지 세력인 중남미계와 젊은층이 바이든 대통령보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을 더 지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24년 미국인들이 생각하는 행정부 최우선 과제는 외교 정책이라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올해 대선과 함께 진행되는 상·하원의원 선거 관련 정계에 있을 변화에 관심이 모입니다. 존 로버츠 대법원장은 2023 연말 보고서를 통해 법조계가 AI 기술을 사용하는 데 '주의와 겸손(caution and humility)'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콜로라도주에 이어 메인주에서도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대선 출마 자격을 박탈하는 결정이 나왔습니다. 텍사스주가 직권으로 불법 이민자를 체포·구금하는 법을 곧 시행할 예정인 가운데 연방 법무부는 소송을 제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어서 2024년 새해 미국 인구 수에 대한 전망이 나왔는데요. 관련 소식 전해 드리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대선 출마 자격을 박탈한 콜로라도주 대법원 판결에 대해 주 공화당이 연방 대법원에 항소했습니다. 뉴욕과 시카고, 덴버 시장들이 불법 이주자 수용에 어려움을 호소하며 연방 정부 추가 지원을 요청했습니다. 지난주 예상보다 더 많은 미국인들이 실업수당을 청구했다는 소식 전해 드리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토니 블링컨 국무장관과 알레한드로 마요르카스 국토안보장관 등이 멕시코를 방문하는 가운데 이주자 행렬이 미 남부 국경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올해 '대규모 총격'이 역대 두번째 많은 650건으로 집계됐습니다. 이어서 미국 정부가 전략비축유(SPR) 300만 배럴 구매 계약을 매듭지었다는 소식 전해 드리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공화당 대선주자 니키 헤일리 전 유엔대사의 지지율이 초기 경선지에서 상승세입니다. 올해 크리스마스 연휴 큰 항공 지연 사태는 없었지만, 지난해 무더기 결항을 빚었던 '사우스웨스트'항공은 일부 결항·지연됐습니다. 연말 소매 판매가 3.1% 증가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