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 차남 헌터 씨가 탈세와 불법 총기 소지 혐의에 유죄 인정 협상을 했지만, 판사가 의문을 제기하면서 불발됐습니다. 80대인 미치 매코넬 상원 공화당 대표가 회견 도중 갑자기 얼어붙는 모습을 보이며 정치인 나이 제한 논쟁에 다시 불이 붙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연방 법원이 조 바이든 행정부의 망명 정책에 제동을 걸었습니다. 교육부가 하버드대학의 동문 자녀 우대 입학 제도의 민권법 위반 여부 조사에 들어갔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하원 공화당이 추진 중인 군사 건설과 농업 등의 예산을 다루는 세출법안에 백악관이 거부권 행사를 시사했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흑인 민권운동의 기폭제가 된 에밋 틸을 기리는 국가기념물을 지정합니다. 상반기 미국 내 대규모 총격 사건이 400건을 넘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마이크 펜스 전 부통령이 의회 난입 사태와 관련해 도널드 트럼프 당시 대통령의 범죄 여부를 확신하지 못한다고 말했습니다. 인공지능(AI) 관련 주요 기업들이 백악관이 마련한 AI 안전 규정을 자발적으로 적용하기로 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연방대법관 윤리 강령 의무화 법안이 상원 법사위원회를 통과했습니다. 국가 채무불이행, 즉 디폴트 위기를 차단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실무단을 구성했습니다. 기밀문서 유출 혐의로 연방 대배심에 의해 기소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재판이 내년 5월로 잡혔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성 추문 입막음’ 의혹과 관련한 재판을 연방법원으로 옮겨달라는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요청을 연방지법 판사가 거부했습니다. 공화당 소속 케빈 매카시 미 하원의장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에게 탄핵소추 결정 말소를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는 보도가 나온 가운데, 매카시 하원의장이 이를 부인했습니다. 뉴욕시가 남부 국경 이주자들에게 다른 도시를 고려하라는 내용의 전단을 배포하고, 성인 이주자의 쉼터 체류를 60일로 제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2020년 대선에서 도널드 트럼프 당시 대통령의 패배를 뒤집기 위한 ‘가짜 선거인단’ 계획 참여자 16명을 기소했다고 미시간주 법무장관이 밝혔습니다. 바이든 행정부가 기업의 독과점을 막기 위한 합병 지침 초안을 발표했습니다. 애리조나주 피닉스 기온이 19일 연속 섭씨 43도를 넘기며 역대 최장 폭염을 기록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지난 2021년 1월 6일에 발생한 의회 난입 사태를 수사하고 있는 특검이 자신에게 수사 대상이라고 알려왔다고 밝혔습니다. 조지아주 최고법원이 조지아주 선거 개입 의혹과 관련한 조사를 중단시켜 달라는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요청을 기각했습니다. 소비자들이 사이버 공격에 덜 취약한 스마트 기기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 ‘사이버 보안 인증’ 프로그램을 백악관이 발표했다는 소식 이어서 전해드리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공화당 강경파의 일부 주장을 관철해 하원을 통과한 국방수권법안(NDAA)이 대통령 책상에 오르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제이크 설리번 미 국가안보보좌관이 단언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MS)는 미 정부 기관 이메일 해킹에 관해 중국 해커들이 코드 결함을 이용했다고 밝혔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할리우드 양대 노조가 63년 만에 동반 파업을 벌이게 됐습니다. 하원 공화당 의원들이 국방수권법과 관련해 국방부의 낙태 지원 정책 등에 반대하는 수정안을 제출하며 입법 절차에 제동이 걸렸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연방수사국(FBI) 국장이 기관이 정치 무기화되고 있다는 공화당 공세에 반박했습니다. 지난 2021년 어린이 10명 중 1명 가까운 비율로 발달장애 진단을 받았다고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밝혔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백악관에서 미 상원의원들을 대상으로 한 인공지능 관련 비공개 설명회가 열렸습니다. 합참의장에 지명된 찰스 브라운 공군 참모총장이 고위직 승진 인준을 막고 있는 공화당 의원에게 신속한 인준을 촉구했습니다. 지난달 소비자물가지수(CPI)가 2년래 최저 수준을 기록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