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연방대법관 윤리 강령 의무화 법안이 상원 법사위원회를 통과했습니다. 국가 채무불이행, 즉 디폴트 위기를 차단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실무단을 구성했습니다. 기밀문서 유출 혐의로 연방 대배심에 의해 기소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재판이 내년 5월로 잡혔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성 추문 입막음’ 의혹과 관련한 재판을 연방법원으로 옮겨달라는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요청을 연방지법 판사가 거부했습니다. 공화당 소속 케빈 매카시 미 하원의장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에게 탄핵소추 결정 말소를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는 보도가 나온 가운데, 매카시 하원의장이 이를 부인했습니다. 뉴욕시가 남부 국경 이주자들에게 다른 도시를 고려하라는 내용의 전단을 배포하고, 성인 이주자의 쉼터 체류를 60일로 제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2020년 대선에서 도널드 트럼프 당시 대통령의 패배를 뒤집기 위한 ‘가짜 선거인단’ 계획 참여자 16명을 기소했다고 미시간주 법무장관이 밝혔습니다. 바이든 행정부가 기업의 독과점을 막기 위한 합병 지침 초안을 발표했습니다. 애리조나주 피닉스 기온이 19일 연속 섭씨 43도를 넘기며 역대 최장 폭염을 기록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지난 2021년 1월 6일에 발생한 의회 난입 사태를 수사하고 있는 특검이 자신에게 수사 대상이라고 알려왔다고 밝혔습니다. 조지아주 최고법원이 조지아주 선거 개입 의혹과 관련한 조사를 중단시켜 달라는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요청을 기각했습니다. 소비자들이 사이버 공격에 덜 취약한 스마트 기기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 ‘사이버 보안 인증’ 프로그램을 백악관이 발표했다는 소식 이어서 전해드리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공화당 강경파의 일부 주장을 관철해 하원을 통과한 국방수권법안(NDAA)이 대통령 책상에 오르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제이크 설리번 미 국가안보보좌관이 단언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MS)는 미 정부 기관 이메일 해킹에 관해 중국 해커들이 코드 결함을 이용했다고 밝혔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할리우드 양대 노조가 63년 만에 동반 파업을 벌이게 됐습니다. 하원 공화당 의원들이 국방수권법과 관련해 국방부의 낙태 지원 정책 등에 반대하는 수정안을 제출하며 입법 절차에 제동이 걸렸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연방수사국(FBI) 국장이 기관이 정치 무기화되고 있다는 공화당 공세에 반박했습니다. 지난 2021년 어린이 10명 중 1명 가까운 비율로 발달장애 진단을 받았다고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밝혔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백악관에서 미 상원의원들을 대상으로 한 인공지능 관련 비공개 설명회가 열렸습니다. 합참의장에 지명된 찰스 브라운 공군 참모총장이 고위직 승진 인준을 막고 있는 공화당 의원에게 신속한 인준을 촉구했습니다. 지난달 소비자물가지수(CPI)가 2년래 최저 수준을 기록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기밀문서 유출 혐의로 연방 대배심에 의해 기소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재판 연기를 요청했습니다. 상원에서 '틱톡'의 사용을 금지하는 법안의 수정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척 슈머 상원 민주당 대표가 카페인 고함유 음료에 조사를 촉구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과 론 디샌티스 플로리다주지사 등 공화당 대선 주자들이 내년 3월 '슈퍼화요일' 지역을 집중 공략하고 있습니다. 2019년 월마트에서 총기를 난사해 23명을 숨지게 한 범인이 종신형 90회를 선고받았습니다. 마지막 남은 화학무기가 폐기됐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정부가 소셜미디어 기업에 접촉하는 것을 제한한 법원 결정에 대해 법무부가 항소했습니다. 기밀문서 유출 의혹에 관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과 함께 기소된 월트 나우타 보좌관이 무죄를 주장했습니다. 지난달 신규 고용이 예상보다 적었지만, 노동 시장이 여전히 강세입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국방부가 기밀정보에 대한 통제를 강화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기밀문서 유출 혐의 공소장 내용을 추가 공개하도록 했습니다. 미 전역 수돗물의 거의 절반이 해로운 화학물질에 오염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