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7일 취임 후 두 번째 국정연설을 합니다. 바이든 대통령이 제시할 국정 운영 구상을 전망해봅니다. 하원 다수당이 된 공화당이 바이든 행정부에 대한 일부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지난해 미국의 무역 적자폭이 거의 1조 달러에 달하며 역대 최대를 기록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민주당의 2024년 대선 첫 경선지가 아이오와주에서 사우스캐롤라이나주로 최종 변경됐습니다. 조 바이든 행정부가 전·현직 대통령의 기밀문서 유출 조사와 관련해 의회 지도부에 브리핑을 할 예정입니다. 지난 주말에 진행된 그래미상 시상식에서 팝스타 비욘세 씨가 역대 가장 많은 상을 받은 가수가 됐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 역사상 첫 여성 무슬림 연방 하원의원으로 주목받았던 일한 오마르 의원이 하원 외교위원회에서 제명됐습니다. 전임 트럼프 행정부 시절 남부 국경을 통해 불법 입국했다 부모와 격리된 아동 약 700명이 부모와 상봉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난 1월 신규 고용 건수가 50만 건을 넘겼고, 실업률은 3.4%로 53년 만에 가장 낮은 수준으로 떨어졌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과 케빈 매카시 하원의장이 부채한도 상향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첫 번째 회동을 했지만, 별다른 성과를 내지는 못했습니다. 바이든 행정부가 알래스카 시추 사업을 승인하는 환경영향평가를 발표했습니다. 미 연방 의회에서 중국에 모회사를 둔 소셜미디어 앱 ‘틱톡’을 제한하는 움직임을 보이는 가운데 틱톡의 최고경영자(CEO)가 다음 달 하원 청문회에 출석할 예정입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연방준비제도가 기준금리를 0.25%P 인상했습니다. 미 연방수사국(FBI)이 지난해 11월 조 바이든 대통령의 개인 사무실을 수색한 사실이 알려졌습니다.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경찰 구타로 숨진 흑인 남성 타이리 니콜스 씨 장례식에 참석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유행에 대응하기 위한 미국의 공중보건 비상사태가 5월 11일 종료됩니다. 경찰관들에게 구타당한 후 숨진 흑인 남성 타이리 니콜스 씨 사건과 관련해 구급대원 3명이 적절한 응급조치를 하지 않은 것으로 드러나 해고됐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과 케빈 매카시 하원의장이 다음 달 1일 백악관에서 만나 국가 부채 한도 상향 문제를 논의할 예정입니다. 경찰관들이 흑인 운전자를 집단 구타해 숨지게 한 사건 영상이 공개된 뒤, 주말 사이 미국 곳곳에서 경찰 폭력을 규탄하는 시위가 벌어졌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최근 미 서부 캘리포니아주에서 발생한 총격으로 아시아계 이민 사회가 충격에 빠진 가운데 조 바이든 대통령이 처음으로 백악관에서 음력설 축하 행사를 열었습니다. 미 국립문서기록관리청(NARA)이 11명의 전, 현직 대통령들에게 국가 기밀문서 반출 여부를 확인해 달라고 공식 요청했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새 비서실장으로 제프 자이언츠 전 백악관 코로나 대응조정관을 임명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여러 명의 사상자를 낸 대규모 공격 사건의 절반은 개인적인 불만에서 비롯됐다는 비밀경호국(SS)의 보고서가 나왔습니다. 소셜미디어 페이스북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계정을 2년 만에 되살린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4분기 미국의 경제 성장률이 연율 2.9%를 기록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마이크 펜스 전 부통령의 자택에서도 기밀문서가 발견돼 미국 전, 현직 지도자들의 기밀문서 유출 논란이 커지고 있습니다. 최근 대형 총격 사건이 잇따르면서 총기 규제 논쟁이 다시 불붙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의회에 관련 입법을 촉구했습니다. 방 상원에서 미국 최대 공연 티켓 판매업체를 대상으로 한 청문회가 열렸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북부 농장 지역에서 두 건의 총격 사건이 발생해 7명이 숨졌습니다. 경찰은 용의자를 체포해 범행 동기를 조사중입니다. 지난 2021년 의사당 난입 사건 때 낸시 펠로시 당시 하원의장 집무실에 무단 침입해 책상에 발을 올리고 사진을 찍은 남성이 유죄 평결을 받았습니다. 오는 3월에 있을 95회 아카데미 시상식에 오를 최종 후보가 발표됐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아시아계가 많이 거주하는 미 서부 로스앤젤레스 카운티에서 음력설 전날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해 최소한 10명이 숨졌습니다. 미 연방수사국(FBI)이 조 바이든 대통령의 델라웨어주 사저에서 6건의 기밀문서를 추가로 발견했습니다. 미 보건당국이 코로나 백신을 독감 예방접종과 같이 매년 접종하는 방안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