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 연방대법원이 4일 새로운 회기를 시작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치료제가 나와도 백신은 필요하다고 보건 당국자가 강조했습니다. 청소년들의 전자담배 사용이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상·하원이 30일 정부 임시지출안을 통과시켜, 셧다운 발생을 막았습니다. 국토안보부가 이민자 체포와 추방 대상을 좁힌다고 밝혔습니다. 우정국 시스템 변화로 우편물 배송이 늦어질 예정입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연방 상·하원이 30일 정부 임시지출안 표결에 들어갑니다.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임산부들에게 코로나 백신 접종을 강력하게 권고했습니다. 플로리다주가 조 바이든 행정부의 이민 정책에 반대하는 소송을 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연방 정부의 ‘셧다운’과 채무불이행가능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화이자’가 5세~11세 코로나 백신 임상 시험 데이터를 보건 당국에 제출하고 조만간 긴급 사용 신청을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살인 건수가 크게 늘었다고 FBI가 밝혔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상원에서 임시 지출안과 부채한도 적용 유예 안건 처리가 무산됐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코로나 백신 부스터샷을 공개 접종했습니다. 지난 대선에 관한 애리조나주 감사에서 바이든 대통령의 승리가 다시 확인됐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남부 국경지대 아이티 이주자 문제를 두고 책임 공방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연방 하원이 1조 달러 규모 ‘인프라 법안’을 오는 30일 처리할 예정입니다. 위조 코로나 백신 접종 증명서 반입 시도가 계속 적발되고 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질병통제예방센터(CDC)도 고령·취약계층에 코로나 백신 부스터샷을 승인했습니다. 의사당 난입 사건을 조사중인 하원 특별위원회가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측근 4명을 소환했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 지지도가 하락세입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남부 국경지대에 머무는 아이티 이주민들의 본국 송환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식품의약국(FDA)이 고령층과 고위험군에게만 코로나 백신 추가접종을 승인했습니다. 현행 기준금리는 유지하되 자산매입 축소를 곧 시작할 수 있다고 연방준비제도가 밝혔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국내 테러'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정보 당국자들이 밝혔습니다. 연방 하원이 국가 부채 한도 적용 유예 법안을 통과시켰습니다. 백악관이 폭염 피해 대책을 발표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행정부가 난민 수용 규모를 12만5천 명으로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연방 대법원이 오는 12월, 임신 15주 이후 중절을 금지하는 미시시피주법에 관한 심리를 시작합니다. 당국이 외국인 입국 제한을 완화하는 대신 백신 접종 의무화를 추진합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앤서니 파우치 미 국립 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장이 부스터샷 접종 확대를 시사했습니다. 남부 국경지대에 머물던 아이티인들의 본국 송환이 시작됐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지지자들의 시위가 비교적 조용히 마무리됐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부자들의 공정한 세금 부담을 촉구했습니다. 델타 변이 확산 속에 지난달 소매 판매가 깜짝 증가했습니다. 멕시코 국경 밀입국 체포가 두 달 연속 20만 건을 넘어섰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