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코로나 대응에 미국이 옳은 방향으로 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보건당국이 모더나 백신 부스터샷 접종을 권고했습니다. 보잉사의 '737맥스' 기종 사고와 관련해 전직 조종사가 기소됐습니다. 식품의약국이 나트륨 섭취 저감 지침을 공개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항만· 민간 업체 책임자 등과 물류대란 해결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지난 8월 미국의 퇴직자 수가 역대 최고를 기록했습니다. '스타트렉' 출연 90살 노배우가 실제 우주여행에 성공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연방 하원이 정부 부채한도를 한시적으로 상향하는 법안을 통과시켰습니다. 직장을 급습하는 불법 체류 적발 행위가 중단됩니다. 코로나 사태가 계속되면서 교사 부족 문제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텍사스 주지사가 코로나 백신 접종 의무화를 금지하는 행정명령을 내렸습니다. 연방 법무부가 항소법원에 텍사스주의 중절 제한 법규 효력 재개 중단을 요청했습니다. 전투 현장에 여군이 투입되면서 전투복에도 변화가 생겼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사상 처음으로 연방 공휴일인 ‘콜럼버스 데이’에 ‘원주민의 날’을 선포했습니다. 앤서니 파우치 국립 알레르기ㆍ전염병연구소장이 '핼러윈'을 즐기되 백신을 맞을 것을 당부했습니다. 새 일자리 수가 두 달 연속으로 기대에 못 미쳤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기업들에 백신 의무화를 촉구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 시절 대폭 축소됐던 일부 국가기념물의 보호 구역이 이전 상태로 복원됩니다. 미 사법당국이 불법으로 위조된 약물에 대한 위험성을 경고하고 나섰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연방 정부 부채한도 상한을 놓고 민주당과 공화당이 대립하면서 ‘디폴트’, 즉 채무불이행 위기가 닥친 가운데,양당이 부채 한도를 한시적으로 상향하는 데 합의했습니다. 텍사스주 임신 중절 제한 법규에 연방 법원이 제동을 걸었습니다. 교육부가 연방 학자금 대출 프로그램 일부의 상환 요건을 완화합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미시간주를 찾아 인프라 등 지출 법안의 필요성을 역설했습니다. 캘리포니아에 지역구를 둔 민주당 의원들이 해안 시추를 금지하는 방안을 추진합니다. 2021 회계연도 난민 승인 건수가 역대 최저를 기록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정부 부채 한도 증액 논의에 비협조적인 공화당을 비판했습니다. 연방 보건후생부가 중절 병원 소개 금지 조치를 해제했습니다. 캘리포니아 남부 해상에서 발생한 기름 유출 사고로 심각한 환경 오염이 우려됩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 연방대법원이 4일 새로운 회기를 시작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치료제가 나와도 백신은 필요하다고 보건 당국자가 강조했습니다. 청소년들의 전자담배 사용이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상·하원이 30일 정부 임시지출안을 통과시켜, 셧다운 발생을 막았습니다. 국토안보부가 이민자 체포와 추방 대상을 좁힌다고 밝혔습니다. 우정국 시스템 변화로 우편물 배송이 늦어질 예정입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연방 상·하원이 30일 정부 임시지출안 표결에 들어갑니다.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임산부들에게 코로나 백신 접종을 강력하게 권고했습니다. 플로리다주가 조 바이든 행정부의 이민 정책에 반대하는 소송을 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