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질병통제예방센터(CDC)도 고령·취약계층에 코로나 백신 부스터샷을 승인했습니다. 의사당 난입 사건을 조사중인 하원 특별위원회가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측근 4명을 소환했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 지지도가 하락세입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남부 국경지대에 머무는 아이티 이주민들의 본국 송환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식품의약국(FDA)이 고령층과 고위험군에게만 코로나 백신 추가접종을 승인했습니다. 현행 기준금리는 유지하되 자산매입 축소를 곧 시작할 수 있다고 연방준비제도가 밝혔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국내 테러'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정보 당국자들이 밝혔습니다. 연방 하원이 국가 부채 한도 적용 유예 법안을 통과시켰습니다. 백악관이 폭염 피해 대책을 발표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행정부가 난민 수용 규모를 12만5천 명으로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연방 대법원이 오는 12월, 임신 15주 이후 중절을 금지하는 미시시피주법에 관한 심리를 시작합니다. 당국이 외국인 입국 제한을 완화하는 대신 백신 접종 의무화를 추진합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앤서니 파우치 미 국립 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장이 부스터샷 접종 확대를 시사했습니다. 남부 국경지대에 머물던 아이티인들의 본국 송환이 시작됐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지지자들의 시위가 비교적 조용히 마무리됐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부자들의 공정한 세금 부담을 촉구했습니다. 델타 변이 확산 속에 지난달 소매 판매가 깜짝 증가했습니다. 멕시코 국경 밀입국 체포가 두 달 연속 20만 건을 넘어섰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국 입국시 접촉자 추적 정보를 요구하는 방안을 검토 중입니다. ‘스페이스X’가 사상 최초로 일반인만 태운 우주선을 발사했습니다. ‘인스타그램’이 10대 소녀들에게 정신적으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사실을 '페이스북' 측이 인지하고 있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개빈 뉴섬 캘리포니아 주지사가 주민소환 투표 승리가 확실시되면서 주지사직을 유지할 수 있게 됐습니다. 미 연방 법무부가 법 집행 요원들의 목조르기와 사전 고지 없는 강제진압을 금지했습니다. 미 하원 민주당이 고소득자와 기업 등을 대상으로 증세안을 제시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미 서부 산불피해 지역을 찾아 복구 지원을 약속하면서, 인프라 예산안의 조속한 통과를 의회에 촉구했습니다. 토니 블링컨 국무장관이 의회 청문회에 출석해 미군 철수의 정당성을 옹호했습니다. 미국 최대 교육구인 뉴욕시에서 대면 수업이 재개됐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 연방수사국(FBI)이 9.11테러 관련 기밀문서를 처음 공개했습니다. 코로나 백신 의무화 조치가 적절하다고 의무 총감이 강조했습니다. 자녀를 위한 충분한 식량을 얻지 못하는 미국인 가구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100인 이상 사업장까지 코로나 백신 접종 의무화가 진행됩니다. 법무부가 텍사스주의 임신 중절 법규에 맞서 소송을 냈습니다. 신규 실업수당 청구가 전주보다 3만5천 건 가량 줄어 약 31만 건으로 집계됐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새로 연방 판사 지명자 명단을 발표했는데 한인 여성이 연방 항소법원 판사로 지명돼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백악관이 전임 트럼프 행정부 시절 임명된 사관학교 자문단에 사임을 요청했습니다. 9.11테러 희생자 유해의 신원이 추가로 확인됐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