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복지 지출안 통과를 위해 핵심 관계자들과 회동했습니다. 인플레이션이 내년 하반기에는 정상 수준으로 회복될 것으로 재닛 옐런 재무장관이 전망했습니다. 팬데믹이 본격화된 지난해, 학교에 등록한 학생 수가 급격히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하원 의사당 난입 사건 조사 특별위원회가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측근인 스티브 배넌 전 수석 전략가에 의회 모독 혐의를 적용하기로 가결했습니다. 금융안정감독위원회(FSOC)가 기후 변화를 미국 경제의 '신흥 위기'로 규정했습니다. 지난 2021 회계연도에 불법 이주자가 기록적으로 증가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식품의약국(FDA)이 모더나와 얀센 백신 부스터샷을 승인하고 교차 접종도 허용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자체 소셜미디어 운영 계획을 밝혔습니다. 아동의료단체들이 청소년 정신건강의 위험을 알리는 비상사태를 선포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연방대법원이 코로나 백신 의무화에 반발하며 메인주 보건·의료 종사자들이 제기한 상고를 기각했습니다. '페이스북'이 채용 과정에서 미국인을 차별했다는 이유로 거액의 벌금을 물게 됐습니다. 올해 주요 기업 신규 임원 중 흑인과 여성의 비중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흑인 최초로 미국 합참의장과 국무장관을 지낸 콜린 파월 전 장관이 18일 타계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의사당 난입 사건 특별조사위원회를 상대로 소송을 냈습니다. 이달 초 캘리포니아 해상에서 발생한 송유관 기름 유출 사건 초기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앤서니 파우치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장이 백신 의무화 조치를 강력 옹호했습니다. 조지아주에서 비무장 흑인에게 총을 쏴 숨지게 한 혐의를 받는 백인 3명의 재판이 시작됩니다. 조 바이든 행정부가 폐지했던 '멕시코 잔류 정책'을 복원합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코로나 대응에 미국이 옳은 방향으로 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보건당국이 모더나 백신 부스터샷 접종을 권고했습니다. 보잉사의 '737맥스' 기종 사고와 관련해 전직 조종사가 기소됐습니다. 식품의약국이 나트륨 섭취 저감 지침을 공개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항만· 민간 업체 책임자 등과 물류대란 해결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지난 8월 미국의 퇴직자 수가 역대 최고를 기록했습니다. '스타트렉' 출연 90살 노배우가 실제 우주여행에 성공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연방 하원이 정부 부채한도를 한시적으로 상향하는 법안을 통과시켰습니다. 직장을 급습하는 불법 체류 적발 행위가 중단됩니다. 코로나 사태가 계속되면서 교사 부족 문제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텍사스 주지사가 코로나 백신 접종 의무화를 금지하는 행정명령을 내렸습니다. 연방 법무부가 항소법원에 텍사스주의 중절 제한 법규 효력 재개 중단을 요청했습니다. 전투 현장에 여군이 투입되면서 전투복에도 변화가 생겼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사상 처음으로 연방 공휴일인 ‘콜럼버스 데이’에 ‘원주민의 날’을 선포했습니다. 앤서니 파우치 국립 알레르기ㆍ전염병연구소장이 '핼러윈'을 즐기되 백신을 맞을 것을 당부했습니다. 새 일자리 수가 두 달 연속으로 기대에 못 미쳤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기업들에 백신 의무화를 촉구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 시절 대폭 축소됐던 일부 국가기념물의 보호 구역이 이전 상태로 복원됩니다. 미 사법당국이 불법으로 위조된 약물에 대한 위험성을 경고하고 나섰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