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러시아 스캔들 수사가 시작된 경위에 관한 법무부 자체 조사가 형사 수사로 전환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척 슈머 상원 민주당 대표가 일반 자동차를 전기 자동차로 교체하기 위한 대규모 지원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미국 인구가 점점 고령화되고 인종도 더욱 다양해질 전망입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대통령 탄핵 조사가 진행 중인 하원에서 공화당 의원들의 실력 저지로 증인신문이 한 때 중단됐습니다.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최고경영자(CEO)가 청문회에 나와 가상화폐 출시를 연기하겠다고 밝혔고요.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현직 우크라이나 주재 대리 대사가 우크라이나 군사원조에 대한 대가성을 인정해, 탄핵 정국에 파장이 일고 있습니다. 트럼프 행정부 고위 관리가 다음달 익명으로 발간할 책에 정치권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고요.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하원의 탄핵 조사 일정이 예상보다 지체되고 있습니다. 캘리포니아에서는 대규모 단전이 반복되면서 주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미 전역에서 교통사고 사망자 수가 2년 연속 줄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믹 멀베이니 백악관 비서실장 직무대행이, 우크라이나 군사 원조 집행 과정에 대가성이 있었다는 취지로 해석된 발언에 대해 진화에 나섰습니다. 내년 주요7개국(G7) 정상회의를 트럼프 대통령 소유 휴양지에서 열려던 계획이 취소됐고요.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믹 멀베이니 백악관 비서실장 대행이 우크라이나에 대한 군사 원조 보류가 민주당 수사와 관련 있었다는 취지의 발언을 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릭 페리 에너지부 장관이 올해 말 물러납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일라이자 커밍스 하원 정부개혁감독위원장이 향년 68세로 별세했습니다. 탄핵 조사에 출석한 고든 손들랜드 유럽연합 주재 대사가,“트럼프 대통령의 지시에 실망했다”고 증언했고요, 중부 최대 도시인 시카고 일대 교사들이 파업에 돌입한 소식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내년 대통령 선거에 나갈 민주당 예비후보들이 4차 TV 토론에서 격돌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 탄핵 조사에서 백악관과 의회가 계속 충돌하고 있습니다. ‘국가비상사태’ 중단을 촉구한 상· 하원 합동 결의안에, 트럼프 대통령이 거부권을 행사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민주당 대선 주자들의 TV토론이 15일 진행됩니다. 트럼프 대통령 탄핵 조사에서는, 핵심 인물들의 자료 소환 마감일이 다가왔습니다. 고발하는 미투(#MeToo) 운동 2주년을 맞았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게 러시아 정책을 조언하던 피오나 힐 전 백악관 고문이 14일 대통령 탄핵조사 청문회에서 비공개 증언할 예정입니다. 저소득층 이민 제한 정책이 법원에서 제동에 걸렸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언론을 공격하는 내용의 영상이 논란을 일으켰습니다.
탄핵 조사를 야기한 우크라이나 스캔들과 관련해 전 우크라이나 주재 미국 대사가 11일 하원 청문회에서 증언합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개인 변호사 루돌프 줄리아니 씨의 측근 2명이 선거 자금법 위반 혐의로 체포됐습니다. 두 건의 대형 추락 사고를 가져온 보잉 737 맥스 기종 인가 과정에 심각한 문제가 있었다는 보고서가 나왔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의회의 탄핵 추진은 부당한 ‘책략’이라며, 대법원까지 가져가 다툴 의사를 밝혔습니다. 미국 굴지 자동차회사 ‘제네럴모터스(GM)’의 파업이 4주째 이어지면서 노사 양측의 손해가 커지고 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