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내년 대통령 선거에 나갈 민주당 예비후보들이 4차 TV 토론에서 격돌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 탄핵 조사에서 백악관과 의회가 계속 충돌하고 있습니다. ‘국가비상사태’ 중단을 촉구한 상· 하원 합동 결의안에, 트럼프 대통령이 거부권을 행사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민주당 대선 주자들의 TV토론이 15일 진행됩니다. 트럼프 대통령 탄핵 조사에서는, 핵심 인물들의 자료 소환 마감일이 다가왔습니다. 고발하는 미투(#MeToo) 운동 2주년을 맞았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게 러시아 정책을 조언하던 피오나 힐 전 백악관 고문이 14일 대통령 탄핵조사 청문회에서 비공개 증언할 예정입니다. 저소득층 이민 제한 정책이 법원에서 제동에 걸렸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언론을 공격하는 내용의 영상이 논란을 일으켰습니다.
탄핵 조사를 야기한 우크라이나 스캔들과 관련해 전 우크라이나 주재 미국 대사가 11일 하원 청문회에서 증언합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개인 변호사 루돌프 줄리아니 씨의 측근 2명이 선거 자금법 위반 혐의로 체포됐습니다. 두 건의 대형 추락 사고를 가져온 보잉 737 맥스 기종 인가 과정에 심각한 문제가 있었다는 보고서가 나왔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의회의 탄핵 추진은 부당한 ‘책략’이라며, 대법원까지 가져가 다툴 의사를 밝혔습니다. 미국 굴지 자동차회사 ‘제네럴모터스(GM)’의 파업이 4주째 이어지면서 노사 양측의 손해가 커지고 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백악관이 하원에서 진행중인 대통령 탄핵 조사에 협조하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에선 버니 샌더스 상원의원이 대선 경선 운동 규모를 줄이는 가운데, 엘리자베스 워런 상원의원이 지지율 선두에 있고요. 미국 민권운동의 상징적인 곳인 앨라배마주 몽고메리에서 첫 흑인 시장이 나왔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우크라이나 추문’으로 인한 탄핵 조사의 핵심 증인으로 꼽히는, 고든 손들랜드 유럽연합(EU) 주재 미국 대사의 의회 증언이 불발됐습니다. 대통령 부인 멜라니아 여사가 청소년들을 전자담배에서 보호하는 운동에 앞장선 이야기 전해드리겠습니다. 미국 대학 수학능력 시험의 하나인 ACT가 내년부터 과목별 재시험을 허용하는 내용의 개편안을 발표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탄핵 조사를 일으킨 ‘우크라이나 추문’의 최초 내부고발자 외에, 이를 문제 삼은 사람이 더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연방 대법원이 새 회기에서 임신 중절과 동성애자 권리, 이민에 관한 굵직한 사건들을 다룰 예정이고요.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시간입니다. 미국 정부 고위 관리들이 우크라이나에 조 바이든 전 부통령 부자에 관해 조사할 것을 독려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자담배와 관련한 미국 내 사망자 수가 18명으로 늘어났다는 소식, 함께 전해드리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탄핵 조사에 관계자 증언을 듣는 절차가 본격 시작됐습니다. 미 당국이 모든 불법체류자의 DNA(생체정보)를 수집하기로 했습니다. 연방항공청(FAA)이 보잉 737 기종에 긴급 안전점검을 명령한 소식, 함께 전해드리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탄핵 조사가 본격화된 가운데, 청문회 증인 출석을 놓고 행정부와 의회가 충돌하고 있습니다. 하버드대학교가 입학 사정에서 아시아계 지원자들을 의도적으로 차별했다는 소송을, 법원이 이유 없다고 판결했고요.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하원 정보위원회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개인 변호인인 루돌프 줄리아니 변호사에게 소환장을 발부했습니다. 미 전역에서 2년 연속 강력범죄가 줄었다고 연방수사국(FBI)이 발표했고요.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