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연방통신위원회(FCC)가 ‘망 중립성’(Net Neutrality) 규제를 풀겠다고 밝혔습니다. 연방 법원이 성전환자(트랜스젠더) 군 복무 금지 조처에 다시 제동을 걸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추수감사절을 앞두고 임기 첫 ‘칠면조 사면식’을 거행했다는 소식입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연방 법무부가 AT&T의 타임워너사의 인수를 막기 위해 소송을 냈습니다. 미국 정부가 일부 아이티 시민에게 부여했던 임시보호신분의 효력을 연장하지 않는다고 발표했습니다. 미국 유명 대중음악상인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에서 한국의 남성 밴드 방탄소년단이 주목을 받았습니다.
대통령이 불법적인 핵무기 발사 지시를 내려도 이에 저항할 수 있다고 미 전력사령관이 밝혔습니다. ‘오피오이드’, 즉 ‘마약성 진통제’ 남용으로 인한 경제적 손실이 연 5천억 달러가 넘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미 연방통신위원회가 미디어 시장에서 신문과 방송의 동시 소유를 허용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공화당이 역점을 두고 추진하는 세제개편법안이 연방 하원에서 통과됐습니다. 민주당의 앨 프랑켄 상원의원이 성추행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워싱턴DC 의회 근처에 대형 성경박물관이 개관한다는 소식, 이어서 전해 드립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공화당 상원 지도부가 추진 중인 세제개편안이 같은 당 의원의 반대로 위기를 맞았습니다. 일부 상원의원들이 국무부 구조조정 방안에 우려를 표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제프 세션스 법무장관이 러시아 스캔들과 관련된 자신의 의회 증언이 거짓이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공화당 상원이 세제개편법안에 건강보험제도의 의무가입 조항을 없애는 항목을 추가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미국 심장학회가 고혈압 기준을 현 최고 140에서 130으로 낮췄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연방 법무부가 힐러리 클린턴 전 민주당 대선 후보와 관련된 의혹을 조사할지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장남인 도널드 트럼프 주니어 씨가 지난 대선 기간 전후 폭로 전문 사이트인 위키리크스 측과 메시지를 주고받은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그리고 트럼프 대통령이 현재 공석인 보건후생부 장관에 알렉스 아자르 씨를 지명했다는 소식입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공화당 하원이 이번 주 세제개편법안을 처리할 예정인 가운데 공화당 상원과 하원이 세제개편안 추진 과정에서 일부 항목에 이견을 보이고 있습니다. 성추행 의혹이 제기된 앨라배마주 공화당 상원의원 후보 로이 무어 전 주 대법원장이 사퇴 압력에 저항하고 있습니다. 미 이민세관단속국이 오는 2023년까지 직원을 두 배 증원할 계획이라는 소식 전해드립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오바마케어’의 개인 의무가입 조항을 폐지할 경우 정부 재정적자를 줄일 수 있다는 의회조사국 분석이 나왔습니다. 앨라배마주 연방 상원의원에 출마할 예정인 로이 무어 전 주 대법원장의 성추행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미 공군 조종사 부족이 심각합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연방 상원이 자체 세제개편안을 공개했습니다. 거대 이동통신회사 AT&T와 미디어기업 타임워너의 합병 승인 과정에서 뉴스 전문방송 CNN 매각이 쟁점으로 떠올랐습니다. 미국 일부 지역 학교에서 체육 시간에 암벽타기를 하거나 요가를 하는 등 기존 체육 수업이 다양하게 변화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 입니다. 아시아를 순방 중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에 도착했는데요. 이 소식 자세하게 전해 드리고요. 미국과 일본, 인도와 호주가 참여하는 4개국 협력체 구축 계획이 탄력을 받고 있다는 소식 이어서 알아봅니다.
‘생방송 여기는 워싱턴입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26명의 사망자를 낸 텍사스주 서덜랜드스프링스 침례교회 총기 난사 사건의 용의자가 어떻게 총을 살 수 있었는지 밝혀졌습니다. 전국적인 이목을 받는 버지니아와 뉴저지 주지사 선거가 현재 진행 중입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