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연방 법무부가 힐러리 클린턴 전 민주당 대선 후보와 관련된 의혹을 조사할지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장남인 도널드 트럼프 주니어 씨가 지난 대선 기간 전후 폭로 전문 사이트인 위키리크스 측과 메시지를 주고받은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그리고 트럼프 대통령이 현재 공석인 보건후생부 장관에 알렉스 아자르 씨를 지명했다는 소식입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공화당 하원이 이번 주 세제개편법안을 처리할 예정인 가운데 공화당 상원과 하원이 세제개편안 추진 과정에서 일부 항목에 이견을 보이고 있습니다. 성추행 의혹이 제기된 앨라배마주 공화당 상원의원 후보 로이 무어 전 주 대법원장이 사퇴 압력에 저항하고 있습니다. 미 이민세관단속국이 오는 2023년까지 직원을 두 배 증원할 계획이라는 소식 전해드립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오바마케어’의 개인 의무가입 조항을 폐지할 경우 정부 재정적자를 줄일 수 있다는 의회조사국 분석이 나왔습니다. 앨라배마주 연방 상원의원에 출마할 예정인 로이 무어 전 주 대법원장의 성추행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미 공군 조종사 부족이 심각합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연방 상원이 자체 세제개편안을 공개했습니다. 거대 이동통신회사 AT&T와 미디어기업 타임워너의 합병 승인 과정에서 뉴스 전문방송 CNN 매각이 쟁점으로 떠올랐습니다. 미국 일부 지역 학교에서 체육 시간에 암벽타기를 하거나 요가를 하는 등 기존 체육 수업이 다양하게 변화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 입니다. 아시아를 순방 중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에 도착했는데요. 이 소식 자세하게 전해 드리고요. 미국과 일본, 인도와 호주가 참여하는 4개국 협력체 구축 계획이 탄력을 받고 있다는 소식 이어서 알아봅니다.
‘생방송 여기는 워싱턴입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26명의 사망자를 낸 텍사스주 서덜랜드스프링스 침례교회 총기 난사 사건의 용의자가 어떻게 총을 살 수 있었는지 밝혀졌습니다. 전국적인 이목을 받는 버지니아와 뉴저지 주지사 선거가 현재 진행 중입니다.
‘생방송 여기는 워싱턴입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 하원 공화당 지도부가 세제개혁안을 공개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새 연방준비제도 의장으로 제롬 파월 현 연준 이사를 지명했습니다. 미국 영화업계에서 시작된 성추행 폭로가 연방 의회로 확산했다는 소식 입니다.
뉴욕 맨해튼에서 트럭으로 8명을 살해한 용의자에게 테러 혐의가 적용됐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뉴욕 테러 용의자가 ‘비자 추첨제’로 미국에 들어왔다며 이 제도를 폐지하라고 의회에 촉구했습니다. 미국 프로야구 월드시리즈에서 휴스턴 애스트로스가 우승했다는 소식, 이어서 전해 드리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뉴욕 맨해튼에서 31일 트럭을 이용한 테러가 발생해 8명이 사망했습니다. 미국 굴지의 인터넷 기업들이 ‘러시아 스캔들’과 관련해 의회 청문회에 나와 증언했습니다. 올해 ‘핼러윈데이’ 관련 상품 매출이 작년보다 많이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는 소식입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러시아 스캔들’을 조사하고 있는 연방 법무부 특별검사팀이 지난 대통령 선거 당시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후보 진영에서 활동했던 인사 3명을 기소했습니다. 성전환자의 군 복무를 금지한 트럼프 대통령의 조처에 연방 법원이 제동을 걸었습니다. 올해 오바마케어 가입률이 크게 떨어질 것으로 보인다는 소식입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러시아 스캔들’을 조사하고 있는 연방 법무부 특별검사팀이 지난 대선에서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후보의 선거대책본부장을 지낸 폴 매너포트 씨와 매너포트 씨의 사업 동료를 기소했습니다. 미국의 소규모 회사와 전력복구 계약을 맺었던 푸에르토리코가 이를 취소할 예정입니다. 미국 경제가 지난 3분기 3%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는 소식입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