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로마 가톨릭 교회 수장인 프란치스코 교황이 22일 엿새간의 일정으로 미국을 방문하는데요. 교황의 방문을 앞두고 미국 정치권이 긴장하고 있다는 소식 먼저 전해드리고요. 이어서 공화당의 벤 카슨 후보가 무슬림과 관련한 발언으로 구설에 올랐는데요. 발언 내용 살펴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영화에서나 볼 수 있던 투명망토가 머지않아 현실 세계에 도입될 만큼 기술의 진전을 이뤘다는 소식 전해드립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미 의회 하원이 미국가족계획협회에 대한 정부 예산 지원 중단과 관련한 법안을 통과시켰다는 소식 먼저 살펴보고요. 이어서 프란치스코 교황의 다음주 미국 방문 관련 소식 보겠습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먼저 16일 저녁에 있었던 공화당 후보 토론회 소식부터 전해드리고요. 이어서 미국의 주요 자동차 기업인 제네럴 모터스 사가 법무부와 기소 연기를 조건으로 거액의 벌금을 내기로 합의했다는 소식 전해드립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16일 열린 공화당 대선 후보 2차 토론회 소식 먼저 전해 드리고요. 미국 수출입은행이 의회 재인가를 받지 못하면서 미국의 전자기기 업체인 GE가 수백 개의 일자리를 해외로 이전한다는 소식 전해 드립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전 세계 금융시장이 중국발 위기로 휘청이는 가운데 미국의 금리 인상 여부를 둘러싼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의 전자우편 관련 논란을 수사하기 위해 특별검사를 임명해 달라는 요청이 공화당 측에서 나왔다는 소식입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대선 최신 여론조사에서 공화당 트럼프 후보가 여전히 강세입니다. 동성 커플에게 결혼허가서를 발급해주지 않아 구속됐던 공무원이 업무에 복귀했습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미국은 물론 전세계를 충격 속에 빠뜨렸던 9-11 테러 공격이 발생한 지 14주년을 맞았습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공화당의 일부 의원들이 ‘미국 가족계획협회’ 예산과 관련해 강경한 입장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공화당 지도부가 정부폐쇄를 막기 위해 발벗고 나섰습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이란 핵합의가 9월 정국에서 다시 쟁점이 된 가운데, 민주 공화 양당의 후보들이 이란 핵 합의와 관련된 행사에 참여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미국 연방 정부와 첨단 기술기업들이 정보 공개 문제를 두고 갈등을 빚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여름 휴가를 마치고 돌아온 미국 연방 의회가 9월 안으로 처리해야 할 현안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미국 정보기관이 점검한 결과,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이 개인 계정으로 받은 전자우편 가운데 일급비밀이 있는 것으로 다시 확인됐다는 소식입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바락 오바마 대통령이 연방정부 계약업체 직원들에게도 유급병가를 의무화하는 행정명령을 발표했습니다. 민주당의 대선 후보인 버니 샌더스 후보가 힐러리 클린턴 전 장관을 제치고 지지율 1위로 올라섰다는 소식 살펴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10대 운전자들의 안전 운전을 위한 운전 감시기능이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는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후보가 공화당 경선 결과에 승복하기로 서약했다는 소식 오늘 첫 뉴스로 전해 드리고요. 이어서 미국의 8월 실업률이 발표됐는데요. 발표 내용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앞으로 수사당국이 손전화 추적장치를 이용할 때 영장을 발부 받아야 한다는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