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오늘(4일)은 영국으로부터 독립을 선언한지 237주년이 되는 날입니다. 미국 정부의 정보 감시 폭로 사태가 남미와 유럽 대륙간의 갈등으로 번지고 있습니다.
미국의 주요 뉴스를 알아보는 ‘워싱턴 24시’입니다. 미국의 기밀 폭로자 에드워드 스노든이 자칫 국제 미아가 될 처지에 놓였습니다. 해외에서 이뤄지는 미국의 무인기 공격으로 민간인 피해가 크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미국의 주요 뉴스를 알아보는 ‘워싱턴 24시’입니다. 미국의 기밀 폭로자 에드워드 스노든이 전 세계 21개 국에 망명 신청을 했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이 탄자니아를 마지막으로 아프리카 순방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습니다.
미국의 주요 뉴스를 알아보는 ‘워싱턴 24시’입니다.오바마 대통령이 아프리카 전력난 해결을 위해 70억 달러를 투자하기로 했습니다. 미 국가안보국이 전 세계 다른 국가들을 대상으로 정보수집 활동을 벌여왔다는 추가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미국의 주요 뉴스를 알아보는 ‘워싱턴 24시’입니다. 미국의 포괄적 이민개혁법안이 연방상원을 통과했습니다. 아프리카를 순방중인 오바마 대통령이 남아프리카 공화국으로 향합니다.
미국의 주요 뉴스를 알아보는 ‘워싱턴 24시’입니다. 미국 연방대법원이 동성혼 차별을 위헌이라고 판결했지만 찬반 논쟁은 당분간 계속될 전망입니다. 바락 오바마 대통령이 아프리카 세네갈에 도착했습니다.
미국의 주요 뉴스를 알아보는 ‘워싱턴 24시’입니다.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환경 오염과 기후 변화에 대비하기 위한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미국 정부 기밀폭로자 에드워드 스노든이 모스크바 공항에 계속 머물고 있는 것으로 관측됩니다.
미국의 주요 뉴스를 알아보는 ‘워싱턴 24시’입니다. 미국 정부의 사생활 감시 활동을 폭로한 에드워드 스노든의 행방이 다시 오리무중입니다. 또 이 문제로 미국과 관련 당사국들 간에 외교전으로 비화되고 있습니다.
미국의 주요 뉴스를 알아보는 ‘워싱턴 24시’입니다. 미국 정부의 민간인 감시 활동을 폭로한 에드워드 스노든이 제3국으로의 망명길에 올랐습니다. 존 케리 미 국무장관이 인도를 방문했습니다.
미국의 주요 뉴스를 알아보는 ‘워싱턴 24시’입니다. 바락 오바마 대통령이 새 연방수사국장에 부시 전 행정부 시절 관료였던 제임스 코미를 지명할 예정입니다.
미국의 주요 뉴스를 알아보는 ‘워싱턴 24시’입니다. 미국 연방수사국(FBI)이 미국 영토 내에서도 무인기가 사용된 사실을 인정해 파문이 일고 있습니다. 미 수사당국이 정부 기밀을 폭로한 전직 정보요원 스노우든에 대해 간첩법 적용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주요 뉴스를 알아보는 ‘워싱턴 24시’입니다. 독일을 방문 중인 바락 오바마 대통령이 연설을 통해 ‘핵무기 없는 세상’을 천명했습니다. 미 안보 수사당국이 현행 감시 프로그램으로 50여 건의 테러 기도를 막았다고 밝혔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