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내 주요 소식들을 정리해 드리는 ‘워싱턴 24’십니다. 척 헤이글 국방장관은 국방예산 감축이 미국 안보에 해가 되고 있다고 우려했습니다. 미 정보당국이 전화기록을 마구잡이로 뒤질 수 있다는 점을 처음으로 시인했습니다.
미국 내 주요 소식들을 정리해 드리는 ‘워싱턴 24’시입니다. 바락 오바마 대통령이 중산층 일자리 창출을 위한 청사진을 제시했습니다. ‘위키리크스’에 기밀자료를 넘긴 브래들리 매닝 일병에 대해 군사법원이 이적 혐의에 대해 무죄라고 평결했습니다.
미국 내 주요 소식들을 정리해 드리는 ‘워싱턴 24’십니다. 미 상원이 제임스 코미 연방수사국(FBI) 국장 지명자에 대한 인준을 통과시켰습니다. 차기 미 연방준비 의사회 의장에 두 명의 후보가 유력하게 거론되고 있습니다.
미국 내 주요 소식들을 정리해 드리는 ‘워싱턴 24’ 십니다. 오늘은 김영권 기자와 함께 하겠습니다. 한국전 정전 60주년을 맞아 워싱턴을 비롯해 여러 도시에서 기념식이 열렸습니다. 에드워스 스노든이 모스크바 난민센터에 수용될 가능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미국의 주요 뉴스를 알아보는 ‘워싱턴 24시’입니다. 베트남 국가주석이 미국을 방문해 워싱턴에서 오바마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가졌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이 지방 순회를 통해 예산 문제와 관련한 공화당의 행태를 맹비난했습니다.
미국의 주요 뉴스를 알아보는 ‘워싱턴 24시’입니다.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지방을 돌며 경제 살리기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기밀폭로자 에드워드 스노든의 러시아 망명 신청 접수증 발부 여부를 놓고 논란이 빚어지고 있습니다.
미국의 주요 뉴스를 알아보는 ‘워싱턴 24시’입니다. 미국 중앙정보국(CIA)이 아프가니스탄의 미군 철수를 앞두고 비밀기지들을 폐쇄하기 시작했습니다. 미 국가안보국이 의회의 정보수집 축소법안 표결을 앞두고 법안 저지에 나섰습니다
미국의 주요 뉴스를 알아보는 ‘워싱턴 24시’입니다.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경제 현안을 내세우며 지지율 하락세에 반전을 꾀하고 있습니다. 시리아 내전 사태에 미군이 개입할 수 있는 선택 방안이 공개됐습니다.
미국의 주요 뉴스를 알아보는 ‘워싱턴 24시’입니다. 흑인 청소년을 살해한 짐머만의 무죄 평결에 항의하는 대규모 시위가 전국 각지에서 열렸습니다. 미국 정부가 무인기를 정찰 임무로 바꾸고 운용 지역을 넓힐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미국의 주요 뉴스를 알아보는 ‘워싱턴 24시’입니다. 미 자동차 산업의 중심지였던 디트로이트 시가 재정 적자와 막대한 부채를 이기지 못해 결국 파산 신청을 냈습니다. 지미 카터 전 미국 대통령이 기밀 폭로자 에드워드 스노든을 또 다시 옹호하는 발언을 했습니다.
미국의 주요 뉴스를 알아보는 ‘워싱턴 24시’입니다. 미국 연방준비제도 벤 버냉키 의장이 경기부양정책의 전환은 경제 상황에 달려 있다고 말했습니다. 미 국가안보국의 사생활 감시 문제와 관련한 의회 청문회가 재차 열렸습니다.
미국의 주요 뉴스를 알아보는 ‘워싱턴 24시’입니다. 흑인 청소년 살해 사건 재판에서 무죄 평결이 나온 뒤 이에 항의하는 시위가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올해부터 시작된 연방정부의 예산자동삭감의 여파로 국방부 간부급 인원 20%가 감원됩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