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미국이 우크라이나에 8억 달러 추가 지원을 진행한다고 조 바이든 대통령이 밝혔습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홍콩 반환 25주년 기념 연설에서 '일국양제'를 옹호했습니다. 뉴질랜드 정부가 미국 극우단체들을 테러조직으로 지정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가 개전 이래 최다 인원인 각 144명의 포로를 교환했습니다. 페르디난드 '봉봉' 마르코스 신임 필리핀 대통령이 공식 취임했습니다. 이스라엘 의회가 자진 해산을 결정하면서, 약 4년새 다섯 차례 총선을 치르게 됐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가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개막했습니다. 미 상무부가 러시아군을 지원한 사유로 중국의 5개 기업을 무역 제재 명단에 올렸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독일에서 열린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가 우크라이나에 강력한 지지를 천명하며 사흘 일정을 마무리했습니다. 이란 핵 합의 복원을 위한 미국과 이란의 간접 협상이 카타르 도하에서 진행됩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주요7개국(G7) 정상들이 국제 사회 도전에 맞서 단합을 강조하며 러시아와 중국을 겨냥해 굵직한 계획들을 내놓고 있습니다. 러시아가 104년 만에 처음 채무불이행(디폴트) 사태에 처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접종 첫해 약 2천만 명을 살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유럽연합(EU) 정상회의에서 우크라이나에 EU 회원 후보국 지위를 부여했습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서방의 러시아 제재를 비난했습니다. 모처에 구금돼 있던 아웅산 수치 전 미얀마 국가고문이 교도소 독방에 수감됐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유럽연합(EU) 정상회의가 23일과 24일 이틀 일정으로 벨기에 브뤼셀에서 진행됩니다. 사우디아라비아의 실권자 모하마드 빈살만 왕세자가 4년 만에 터키를 방문했습니다. 이란 정부가 올해 1분기 100명 이상 사형을 집행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메릭 갈랜드 미 법무장관이 우크라이나를 방문하고 '전쟁범죄 책임팀' 출범을 발표했습니다. 미국이 한반도를 제외한 모든 지역에서 대인지뢰 사용을 금지합니다. 인도에서 군 복무 기간 단축 계획 항의 시위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유럽연합(EU) 회원국 리투아니아의 화물 운송 제한에 러시아가 보복을 경고했습니다. 미국 정부의 '위구르강제노동방지법(UFLPA)'이 21일 시행에 들어갔습니다. 콜롬비아의 첫 좌파 대통령 당선인이 불평등 척결을 약속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유럽연합(EU) 정상회의를 앞두고 러시아군의 공격이 거세질 것이라고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경고했습니다. 프랑스 총선에서 에마뉘엘 마크롱 대통령의 여권 연합이 과반 확보에 실패했습니다. 영국 정부가 위키리크스 창립자인 줄리언 어산지 씨의 미국 신병 인도를 승인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유럽연합(EU) 집행위원회가 우크라이나에 후보국 자격을 부여할 것을 권고했습니다. 중국이 세번째 항공모함을 진수했습니다. 지난해 전쟁이나 폭력 등으로 발생한 강제 실향민이 기록적으로 증가했다고 유엔이 밝혔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미국이 우크라이나에 10억 달러 규모 무기를 추가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양국의 전략적 협력을 다짐했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가 원숭이두창 비상사태 선포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 긴급회의를 소집합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