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중국 우한에서 시작된 폐렴으로 인한 사망자가 크게 늘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에게 중국 화웨이 장비를 쓰지 말 것을 재차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와 이스라엘 제1야당인 청백당의 베니 간츠 대표가 ‘중동평화구상’을 논의하기 위해 백악관을 찾았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곧 '중동평화구상'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중국 최대 명절인 춘제 연휴가 시작된 가운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산을 막기 위해 봉쇄되는 곳이 계속 늘고 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급속히 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중국 당국이 진원지인 우한시와 인근 도시 2곳을 봉쇄했습니다. 유엔이 미얀마 정부에 로힝야족 집단학살을 막기 위해, 가능한 모든 조처를 다 취할 것을 명령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중국 우한에서 시작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중국을 넘어 전 세계로 빠른 속도로 퍼지고 있습니다. 러시아 정부가 새로운 내각을 출범시켰습니다. 국방, 외무, 내무장관 등 요직은 대부분 유임됐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제50회 세계경제포럼(WEF)이 스위스 휴양지 다보스에서 개막했습니다. 마이크 폼페오 미 국무장관이 후안 과이도 베네수엘라 국회의장을 만나 미국의 지속적인 지지를 재확인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리비아 내전 사태 종식을 위한 ‘베를린 회담’이 열렸습니다. 회담에 참석한 각국 지도자들은 내전에 개입하지 않고 휴전이 이뤄지는 방향으로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중국 우한시에서 시작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사태가 중국 전역으로 확산하는 양상을 보입니다. 독일 정부가 석탄발전소를 없애기 위해 500억 달러를 투입할 계획입니다.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우주작전대를 창설해 미국과 긴밀히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지금 이 시각 어떤 일들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미·중 무역전쟁의 여파 속에 중국의 지난해 경제성장률이 29년 만에 최저 수준을 기록했습니다. 지난주 이란이 이라크 주둔 미군 기지에 미사일 공격을 가한 이후, 미군 병사 11명이 병원에 입원했습니다. 독일 정부가 석탄발전소를 없애기 위해 500억 달러를 투입할 계획입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개헌 의지를 밝힌 가운데 총리를 포함한 내각이 총사퇴를 발표했습니다. 홍콩의 캐리 람 행정장관이 2047년 이후에도 한 나라 두 체제, 즉 ‘일국양제’를 지속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일본에서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폐렴 환자가 발생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미국과 중국이 15일 미국 워싱턴에서 1단계 무역 합의에 서명했습니다. 이란이 지난 2015년 서방국가와 체결한 이란 핵 합의를 대체할 의사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타이완은 이미 독립국가이고 중국이 현실을 직시해야 한다고 차이잉원 타이완 총통이 말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미·중 무역 협상 1단계 합의가 임박한 가운데 미국이 중국을 환율 조작국에서 제외했습니다. 이란 사법부가 우크라이나 여객기 오인 격추와 관련된 사람들을 체포했다고 밝혔습니다. 러시아가 트럼프 대통령 탄핵과 관련 있는 우크라이나 회사를 해킹했다는 보고서가 공개됐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이란 혁명수비대가 우크라이나 여객기를 오인 격추한 사실을 인정한 후, 이란에서 정부와 군부를 규탄하는 집회가 벌어졌습니다. 지난 주말 치러진 타이완 총선에서 차이잉원 총통이 압도적인 표차로 재선에 성공했습니다. 리비아 내전 당사자들이 휴전을 선언하고 러시아에서 평화 회담을 열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이란에서 추락한 우크라이나 여객기가 이란의 실수로 격추됐다는 주장이 힘을 얻고 있습니다. 호주 산불이 갈수록 악화되면서 빅토리아주 당국은 주민들에게 떠날 수만 있다면 떠나라고 권고했습니다. IOC가 올해 도쿄 하계 올림픽에서 정치적 항의나 시위를 금지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