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카타르 월드컵 결승전에서 아르헨티나가 프랑스를 누르고 우승했습니다.
페루 의회가 대선 조기선거안을 부결했습니다.
페루에서 대통령 탄핵에 반발해 시위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페루 정부가 어제(14일) 국가비상사태를 선포했습니다. 페루 정부는 이날 경찰에 특별권한을 부여하고 결사의 자유를 제한하는 내용의 전국적 비상사태를 발표했습니다.
페루에서 대통령 탄핵에 반발하는 시위가 계속되는 가운데 적어도 7명이 총격으로 숨졌다고 엘리아나 레볼라 페루 옴부즈맨 사무소장이 밝혔습니다. 레볼라 소장은 12일 지역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이는 정말 불필요한 죽음”이었다며, 사망자 외에 적어도 32명의 민간인과 경찰관 24명이 다쳤다고 말했습니다.
페루의 디나 볼루아르테 신임 대통령이 12일 시위대의 요구를 받아들여 총선을 앞당겨 실시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페루 의회가 7일 페드로 카스티요 전 대통령을 탄핵하면서 볼루아르테 부통령이 대통령직을 승계한 가운데, 지난 주말 카스티요 전 대통령 지지자들이 거리로 나와 전국적인 대규모 시위를 벌였습니다.
남미 국가 페루의 페드로 카스티요 대통령이 어제(7일) 탄핵됐습니다. 페루 의회는 이날 카스티요 대통령에 대한 탄핵안을 전체 의원 130명 가운데 101명의 찬성으로 가결했습니다. 대통령 탄핵은 전체 의원의 3분의2인 87명 이상의 찬성이 필요합니다. 이에 따라 카스티요 정부의 디나 볼루아르테 부통령이 새 대통령에 취임했습니다.
미국이 베네수엘라 정권을 제재하면서 금지했던 미 정유사 셰브런(Chevron)의 석유 채굴을 승인했습니다. 미 재무부 산하 해외자산통제실(OFAC)은 26일 셰브런사에 베네수엘라에서 석유를 생산할 수 있는 임시 허가권(General License 41)을 발급했습니다. 그러면서 베네수엘라 니콜라스 마두로 정권과 야권이 인도주의 회담을 재개했다고 밝혔습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일본이 코스타리카에 0대1로 졌습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아르헨티나가 멕시코를 2-0으로 이겼습니다.
브라질에서 총격 사건으로 3명이 숨지고 13명이 다쳤습니다.
중국과 쿠바 정상이 25일 베이징에서 정상회담을 갖고 “사회주의 국가 단결”을 다짐했습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이날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미겔 디아스카넬 쿠바 대통령 겸 공산당 총서기를 만났습니다.
캐나다가 어제(24일) 기후변화 대응에 16억 캐나다 달러(미화 약 12억 달러)를 투입하는 내용의 국가전략을 발표했습니다. 스티븐 길보 캐나다 환경장관은 이날 이같은 내용을 밝히면서 “기후변화와의 싸움이 우리의 문앞에 다가왔다”고 말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