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미 국가 에콰도르에서 폭력조직들에 의한 유혈 사태가 격화하고 있습니다.
니카라과가 사제 4명을 추가 체포하는 등 가톨릭 교회에 대한 단속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베네수엘라가 이웃 나라인 가이아나로 파견된 영국 군함이 해상을 떠날 때까지 약 6천 명의 병력을 계속 배치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타이완 여당이 내년 선거를 위해 중국의 군사적 위협을 과장하고 있다고 중국 국방부가 비난했습니다.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가이아나 근해 영국 군함 파견에 대응해 군사훈련을 지시했습니다. 중국이 공석 중이던 국방부장에 둥쥔 전 해군사령원을 임명했습니다.
미국과 멕시코가 불법 이주자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긴밀히 협력하겠다고 28일 밝혔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불법 이민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최고위급 대표단을 멕시코에 파견할 계획입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이스라엘-하마스가 두 번째 휴전을 모색하고 있지만 입장 차가 커서 실마리를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미국과 베네수엘라가 수감자를 맞교환했습니다.
미국 버지니아주 알링턴 국립묘지의 남북전쟁 당시 남부연합 기념물 동상이 철거될 예정입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이스라엘을 방문한 제이크 설리번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이 가자지구에 대한 공세 강도를 낮추라고 이스라엘 측에 요구했습니다. 영토 분쟁을 벌이고 있는 베네수엘라와 가이아나가 서로 무력을 사용하지 않기로 합의했습니다. 이란이 사우디아라비아를 비롯한 33개국에 무비자 입국을 허용하기로 했습니다.
전세계 인도주의 위기 상황이 내년에 더욱 빠르게 악화될 것이라고 구호단체인 국제구조위원회(IRC)가 전망했습니다.
하비에르 밀레이 대통령이 이끄는 새 아르헨티나 정부가 12일 극심한 고물가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공공 지출 중단과 통화가치 대폭 절하 등 비상조치를 단행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중국과 필리핀 선박들이 남중국해에서 다시 충돌했습니다. 파격적인 공약을 내세웠던 하비에르 밀레이 아르헨티나 대통령이 10일 취임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