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브라힘 라이시 이란 대통령과 외무장관 등을 태운 헬기가 북서부 산악지대에 추락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에브라힘 라이시 이란 대통령을 태운 헬기가 19일 비상 착륙하는 사고가 발생했다고 이란 국영 TV가 보도했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를 방문 중인 제이크 설리번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이 19일 실권자인 무함마드 빈 살만 왕세자를 만나 상호 방위협정의 마무리 단계에 관해 논의했습니다.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에서 인질 3명의 시신을 발견했다고 이스라엘군이 17일 밝혔습니다.
이스라엘군이 가자지구 북부 자발리아에서 하마스 반군들과 17일 치열한 전투를 벌였습니다.
미국이 추진하는 사우디아라비아-이스라엘 관계 정상화가 이스라엘의 반대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뉴욕타임스 신문이 17일 보도했습니다.
이스라엘은 17일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에서 자국 군이 대량학살을 저지르고 있다는 주장을 강하게 반박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남아프리카공화국과 이스라엘이 국제사법재판소(ICJ)에서 이스라엘군의 가자지구 라파 철수 문제를 두고 공방을 벌였습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러시아군의 거센 공세에 직면한 북동부 하르키우를 찾았습니다. 유엔이 올해 세계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2.7%로 소폭 상향 조정했습니다.
뉴스의 배경과 관련 용어를 설명해 드리는 ‘뉴스 따라잡기’ 시간입니다. 이번 주, 키리아코스 미초타키스 그리스 총리가 튀르키예를 방문해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튀르키예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가졌습니다. 지난해 연말에는 에르도안 대통령이 그리스를 방문했었습니다. 뉴스 따라잡기 이 시간에는 최근 해빙 기류를 보이고 있는 그리스와 튀르키예 관계 짚어보겠습니다.
린다 토머스-그린필드 유엔 주재 미국대사는 어제(16일) 열린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회의에서 하마스가 억류 중인 인질들의 즉각적인 석방을 거듭 촉구했습니다.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에 인도주의 물자를 공급하기 위한 임시부두가 가동을 시작했다고 미군이 오늘(17일) 밝혔습니다.
스페인은 무기를 싣고 이스라엘로 향하던 선박의 기항을 거부했다고 호세 마누엘 알바레스 외무장관이 어제(16일) 밝혔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