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한 식량난을 겪고 있는 북한이 올해에도 봄 가뭄에시달리고 있습니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지시한 ‘알곡고지 점령’이 순탄치 않을 전망입니다.
한국 통일부가 올해 들어 처음으로 국내 민간단체가 신청한 대북 인도지원 물자 반출을 승인했습니다.
캐서린 타이 미국 무역대표부(USTR) 대표가 30일 서울에서 윤석열 한국 대통령을 만났습니다.
북한과 러시아가 탄약을 거래하는 것은 대북 제재 위반이라고 한국 정부가 31일 밝혔습니다.
Mun Chol Myong, who served 45 months in prison, wanted to be returned to China where his wife is battling cancer
미국과 일본이 28일 배터리 주요 광물 공급망에 대한 협정을 체결했습니다.
한반도 주요 뉴스의 배경과 의미를 살펴보는 ‘쉬운 뉴스 흥미로운 소식: 뉴스 동서남북’ 입니다. 북한이 식량난과 ‘알곡 증산’이라는 두 가지 문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4월 춘궁기를 앞둔 시점에 식량 사정과 농사 전망은 어떤지 전해 드립니다.
지난달 북한의 대중국 수출 가운데 주문자위탁생산 방식의 수출이 급증했습니다. 가발과 속눈썹 제품의 대중 수출이 크게 늘어난 결과입니다.
한국 정부가 북한의 정찰위성 개발에 대응한 해당 분야 맞춤형 감시대상품목 목록을 작성했습니다.
북한이 지난달에도 중국에서 ‘장립종’ 쌀을 대량 수입했습니다. 지난해 10월 사상 처음으로 장립종 쌀을 수입한 이래 이 품종의 수입이 지속되고 있어 주목됩니다.
북한과 중국의 무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이전 수준을 회복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 국무부의 제프리 파이어트 에너지자원 차관보가 16일부터 18일까지 한국을 방문합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