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는 유로존에 계속 남아 경제성장을 이루는 방향으로 채무 위기 사태의 해결책을 찾게 될 것이라고 알렉시스 치프라스 그리스 총리가 말했습니다.
미국의 노동 시장이 점차 개선되고 물가는 완만히 상승하고 있다는 내용의 경제 보고서들이 18일 발표됐습니다.
12일 발표된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 내 소비심리가 향상되고 있으며, 물가는 소폭 상승했습니다.
그리스 정부가 채무 불이행 사태를 막기 위해 채권단의 요구를 일부 반영한 새 구제금융 협상안을 제시했습니다.
미국에서 지난 달 28만개 일자리가 새로 만들어졌지만 실업률은 전달에 비해 소폭 오른 5.5%로 집계됐습니다.
국제통화기금이 미국 중앙은행에 내년 상반기까지 기준금리를 인상하지 말 것을 권고했습니다.
그리스 총리가 국제 채권단에게 추가 지원을 요청하기 위해 3일 벨기에 브뤼셀로 향했습니다.
미 상무부는 29일 1분기 국내총생산, GDP 규모가 0.7% 마이너스 성장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미국 자동차업체 제너럴모터스 GM이 최소한 104명의 사망자를 낸 자사 차량의 점화장치 결함을 제때 공개하지 않은 혐의로 거액의 벌금을 낼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과 유럽 내 5개 주요 은행들이 외환시장 조작 혐의와 관련해 577억 달러의 벌금을 물게 됐습니다.
미국의 지난달 실업률이 5.4%로 7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다고, 미국 노동부가 밝혔습니다.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8일 ‘환태평양동반자협정‘ 홍보를 위해 나이키 본사를 방문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