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말 미국의 경제가 침체됐다는 당초 분석과 달리 오히려 소폭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국 연방정부 예산이 자동 삭감되는 '시퀘스터'(sequester) 발동 시기가 이틀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벤 버냉키 연방준비제도 의장은 26일 상원 금융위원회 청문회에 출석해 시퀘스터가 경기 회복에 타격을 줄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26일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버지니아주 군수업체를 방문한 자리에서 정부의 예산 자동삭감 문제에 대한 여론의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미국의 자동차 제조업체인 GM사는 향후 5년간 73억달러를 한국에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일본 재무성은 지난 1월 무역수지가1백74억 달러 적자였다고 밝혔습니다.
주요 20개국 재무장관들이 경쟁적인 목적의 환율정책을 자제하기로 했습니다.
미국과 유럽연합(EU)이 6월 이전에 자유무역협정(FTA) 협상을 시작하기로 한 공동성명에 합의했습니다.
미국 항공사인 아메리칸항공과 US에어웨이스의 합병으로 세계 최대 항공사가 탄생했습니다.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13일 남동부 노스캐롤라이나 주를 방문해 미국 제조업을 활성화 시키고 중산층을 재건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중국 정부가 비확산 규제를 위반했다는 이유로 미국이 자국 기업을 제재하기로 한 결정에 강력하게 반발했습니다.
일본 아베 신조 내각의 지지율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외국의 지속적인 사이버 공격으로 미국의 국가 경쟁력이 위협을 받고 있다고 미 정보기관이 경고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