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아프리카 모로코에서 수백 명의 난민이 인접한 스페인 영토를 무단 진입하는 사태가 벌어졌습니다.
미국 내 아프리카 출신 이민자가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여론조사 전문기관인 퓨 리서치 센터의 조사 결과 2015년 현재 미국에 살고 있는 아프리카 태생 이민자는 210만 명으로 집계됐습니다.
중국에서 지난달 조류독감으로 79명이 사망했다고 중국 당국이 밝혔습니다. 이와 관련해 중국 저장성 당국은 지난 11일부터 현급 이상 도시의 모든 가금류 거래를 잠정 중단했고, 광둥성, 안후이성, 장쑤성도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미국 국토안보부는 최근 불법 이민자들에 대한 기습단속을 벌여 680여 명을 체포했다고 밝혔습니다.
타이완에서 벚꽃 구경에 나선 관광객들을 태운 버스가 전복돼 32명이 숨졌습니다. 타이완에서는 지난해에도 중국인 관광객 24명이 버스 사고로 사망했었습니다.
13일 파키스탄 동부 라호르시에서 진행되던 항의시위를 겨냥한 폭탄 공격이 발생해 지금까지 적어도 13명이 숨지고 약 85명이 다쳤습니다.
미얀마에서 탈출한 로힝야족 난민들을 지원하기 위한 말레이시아 구호 선박이 방글라데시에 도착했습니다.
미국 서부 캘리포니아 주 오로빌의 댐 배수로가 붕괴될 위험이 있어 주민 20만 명에게 긴급 대피령이 내려졌습니다.
케냐 법원이 장기 파업을 하고 있는 의사노동조합 간부들에 대해 한 달 간 구금을 명령했습니다. 케냐의 공공병원 의사들은 임금 인상과 근무 여건 개선 등을 요구하며 지난해 12월 5일부터 파업농성을 벌이고 있습니다.
프랑스 파리 북동쪽 올네수부아에서 경찰의 폭력에 항의하는 폭동이 열흘째 이어지고 있습니다.
뉴욕과 로스앤젤레스, 시카고, 애틀랜타 등 미국 주요 도시에서 동시다발적으로 불법체류자 수백명에 대한 체포작전이 진행됐습니다.
이라크 국영 항공사 이라키 에어웨이 소속 여객기가 11일(현지시간) 사우디아라비아 제다 국제공항에 착륙하다 바퀴에 불이 붙어, 승객 356명이 대피했다고 사우디 국영 SPA통신을 비롯한 현지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