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한반도에서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렸습니다
이란 북부의 한 탄광에서 폭발 사고가 발생해 적어도 21명이 숨지고 여러 명이 다쳤습니다.
독일 공영방송 ‘도이체벨레’는 올해 자유언론상 수상자로 미 백악관 출입기자협회를 선정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유엔 아동기구는 아프리카 소말리아가 극심한 가뭄과 기아에 가까운 상황에 시달리면서 영양실조를 겪는 어린이 수가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유엔 인권최고대표가 터키 내 대대적인 체포 사태와 국가비상사태 연장에 대해 우려를 나타냈습니다.
필리핀에서 인권단체 관계자들이 마닐라 경찰서에서 비밀감옥을 발견했습니다. 감옥에는 12명이 일주일째 수감돼 있었습니다.
국경없는 기자회는 26일 연례 언론자유 지수를 발표하고 세계적으로 언론 자유가 이처럼 위협받은 적이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갈레리아 멜로넬라’로 불리는 벌집나방의 애벌레가 플라스틱을 먹을 수 있어, 세계에서 연간 1조 개의 폴리에틸렌 비닐봉지로 인한 쓰레기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멕시코에서 최근 마약조직들 간 폭력 사건이 잇따르고 있는 가운데 지난 주말과 휴일에도 35명이 살해됐다고 지역 관리들이 밝혔습니다.
미국 중부 아칸소 주에서 12년 만에 처음으로 사형집행이 이뤄졌습니다. 연방대법원은 살인범의 형 집행 정지 신청을 기각했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간염환자들이 제대로 검사와 치료를 받으면 수 백만 명이 죽음을 면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러시아 소유즈 우주선에 탑승한 미국과 러시아 우주인 2명이 20일 국제우주정거장으로 출발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