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7대 미국 대통령으로 선출된 도널드 트럼프 당선인은 김정은 국무위원장과 직접 담판을 통해 북핵 위협에 대응하고 관계 정상화에 나설 것으로 전망됩니다. 한국에 대해선 안보 협력에 대한 재정적 기여를 높이라고 압박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진행자) 생방송 여기는 워싱턴입니다. 오늘 대선 특집 방송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지금 시각은 8시 26분을 지나고 있습니다. 자, 이번에는 미국 조지메이슨대학교 국제학과 손병환 교수와 함께 이번 대선 결과를 분석해 보겠습니다. 전화 연결돼 있습니다.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제47대 대통령 선거에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에게 패한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패배를 공개적으로 인정했습니다. 지지자들에게 결과를 받아들일 것을 독려하며 평화로운 정권 이양을 도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제47대 미국 대통령에 당선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을 축하하는 전 세계 주요국 정상들과 국제기구 수장들의 메시지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미국과의 긴밀하고 건설적인 협력을 고대했습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에게 대선 승리를 축하하는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미국 대선에서 승리한 도널드 트럼프 당선인이 내년 1월 취임을 앞두고 정권 인수 작업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대선 승리가 확정되면서 트럼프 2기 정부 외교안보 내각에 누가 들어갈 지도 주목되고 있습니다. 주로 트럼프 당선인의 공약 이행에 적합한 충성파들이 거명되는 가운데 1기 행정부 인사 중 일부가 다시 기용될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미국에 거주 중인 탈북민들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자가 북중러 지도자들과 만나 북한 인권 개선을 압박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중국과의 관계에서는 무역뿐 아니라 북한 인권 문제도 협상 의제에 포함해 강제 북송 등을 중단하도록 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미국 조지메이슨대학교 국제학과 손병환 교수와 함께 이번 대선 결과를 분석해 보겠습니다.
진행자) 생방송 여기는 워싱턴입니다. 2024 미국 대선 특집 방송을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지금까지 나온 대선 결과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김정우 기자 나와 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미국의 제47대 대통령으로 당선됐습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경합지에서 잇따라 승리하면서 4년 만에 재집권에 성공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5일 치러진 미국 대선에서 민주당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을 누르고 제47대 대통령에 당선됐습니다. 각종 사법 리스크를 딛고 4년 만에 백악관 탈환에 성공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