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은 내년 1월 시작하는 2기 행정부에서 국가 정보 기관을 이끌 인물로 오랜 측근과 외부 인사를 뽑았습니다. 일각에서는 잠재적으로 혼란을 일으킬 수 있는 선택으로 보고 있습니다. (취재: 제프 셀딘 Jeff Seldin)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은 어제(14일) 더그 버검 노스다코타 주지사를 집권 2기 내무장관으로 지명했습니다.
미 정부가 15일 세계 최대 파운드리(반도체 수탁생산) 제조사인 타이완 TSMC에 반도체지원법(CHIPS and Science Act·일명 ‘칩스법’)에 따른 지원금 66억 달러 지급을 확정 발표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은 내년 1월에 백악관에 복귀합니다. 하지만 이미 향후 4년간의 국내 정책 토대를 마련하고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취재: 캐럴린 프레수티 Carolyn Presutti)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이 13일 의회와 백악관을 방문하며 미국 권력의 자리로 복귀했습니다. 트럼프 당선인은 두 번째 임기를 준비하면서 자신의 비전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은 백악관 집무실에서 트럼프 당선인을 맞이하며, 순조로운 정권 이양을약속했습니다. (취재: 아니타 파월 Anita Powell)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2기 행정부 첫 국방장관에 언론인 피트 헤그세스를 지명했습니다. 중앙정보국 (CIA)국장으로는 존 랫클리프 전 국가정보국장이 발탁됐습니다.
도널드 트럼프가 대통령 선거에서 승리했지만, 그가 공식적으로 취임하기까지는 11주 가까이 남아 있어, 새 정부를 준비할 수 있는 76일이 주어진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을 전 대통령 시절 기소했던 잭 스미스 특별 검사가 내년 1월 20일 대통령 취임식 전에 사임한다고 ‘뉴욕타임스’가 13일 보도했습니다.
유럽의 동맹국들은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미 대선 승리가 유럽의 안보와 경제에 어떤 의미인지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트럼프 당선인의 첫 번째 임기는 유럽연합(EU),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파트너들과의 관계에서 격동기였던 것으로 규정되곤 합니다. 이런 가운데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은 범대서양 동맹에 대한 유럽의 우려를 증폭시키고 있습니다. (취재: 헨리 리지웰 Henry Ridgwell)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12일, 차기 행정부 첫 국방장관에 피트 헤그세스 폭스뉴스 진행자, 중앙정보국(CIA) 국장에 존 랫클리프 전 하원의원, ‘정부효율부’ 공동 수장에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등을 인선한 가운데, 다양한 평가가 나오고 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