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비아 적신월사는 21일 적어도 74구의 아프리카 난민 시신이 북부 해안가에서 한꺼번에 발견됐다고 밝혔습니다.
아프리카 나이지리아와 소말리아, 남수단, 그리고 중동국가 예멘의 기근 사태로 어린이 140만 명이 심각한 영양실조를 겪고 있다고 유엔이 밝혔습니다.
아프리카 소말리아 수도 모가디슈에서 19일 차량폭탄 테러가 발생해 적어도 34명이 숨지고 50여 명이 다쳤습니다.
북아프리카 모로코에서 수백 명의 난민이 인접한 스페인 영토를 무단 진입하는 사태가 벌어졌습니다.
케냐 법원이 장기 파업을 하고 있는 의사노동조합 간부들에 대해 한 달 간 구금을 명령했습니다. 케냐의 공공병원 의사들은 임금 인상과 근무 여건 개선 등을 요구하며 지난해 12월 5일부터 파업농성을 벌이고 있습니다.
케냐 고등법원은 9일 정부가 다답 난민촌을 폐쇄하는 것은 위헌이라며 폐쇄하지 말 것을 명령했습니다.
8일 치러진 소말리아 대통령 선거에서 모하메드 압둘라히 파르마조 전 총리가 승리했습니다.
아프리카 나이지리아에서 이슬람 과격단체 보코하람으로 인해 12만 여 명이 기근으로 고통받을 것이라는 유엔 보고서가 나왔습니다.
아프리카 앙골라의 호세 에두아르도 도스 산토스 대통령이 올해 대통령 선거에 도전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아프리카 국가 정상들이 국제형사재판소(ICC)에서 집단 탈퇴를 요구하는 내용의 전략을 채택했습니다.
국정 혼란으로 세네갈에 피신해있던 감비아의 아다마 배로 신임 대통령이 고국으로 돌아왔습니다.
아프리카 소말리아의 이슬람 무장반군 알샤바브가 소말리아 국경마을 쿨비요우 내 케냐와 소말리아 군 합동 군사기지를 장악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