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국가 에티오피아 남부 지방에서 산사태로 지금까지 최소 157명이 사망했다고 현지 관리가 23일 밝혔습니다.
아프리카 북서부 모리타니 인근 해역에서 이주민을 태우고 유럽으로 향하던 선박이 전복돼 최소 89명이 사망했습니다.
나이지리아 북동부 지역에서 어제(29일) 연쇄 자살 폭탄 테러 공격으로 최소 18명이 사망하고 30명이 다쳤다고 ‘로이터’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아프리카 동남부 국가 말라위의 부통령이 탄 군용기가 추락해 부통령을 포함한 탑승자 10명이 전원 사망했습니다.
중동 국가 예멘 해안에서 아프리카 이주민들을 태운 선박이 침몰해 최소 49명이 사망하고 140명이 실종 상태라고 유엔 국제이주기구(IOM)가 11일 밝혔습니다.
북아프리카 국가 소말리아 중부에서 부족 간 유혈 충돌로 최소 55명이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내전을 겪고 있는 북아프리카 국가 수단에서 반군 측이 중남부의 한 마을을 습격해 최소 100명이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아프리카민족회의(ANC)’의 30년 집권 시대가 막을 내렸습니다.
아이티에서 증가하는 갱단 폭력을 진압하는 것을 도울 케냐 경찰이 약 3주 안에 아이티에 도착할 것이라고 윌리엄 루토 케냐 대통령이 밝혔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어제(23일) 아프리카 국가 케냐를 비나토 (NATO∙북대서양조약기구) 동맹으로 지정하고 이를 미 의회에 통보했습니다.
미국이 아프리카 사하라 사막 이남 국가 중 최초로 케냐를 ‘주요 비나토(NATO·북대서양조약기구) 동맹’으로 지정합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