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아프리카 수단에서 휴전 합의에도 불구하고 충돌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북아프리카 국가 수단에서 정부군과 군벌 간 무력 충돌이 사흘째 이어지면서 민간인 사망자가 100명에 가까워진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북아프리카 나라 수단에서 정부군과 반군의 교전으로 인명 피해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서아프리카 부르키나파소 북동부 지역에서 민간인 40여 명이 무장 테러 조직의 공격으로 사망했습니다.
서아프리카 3개국을 순방 중인 카멀라 해리스 미 부통령이 27일 가나에서 경제와 안보 문제 등을 논의했습니다.
카멀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이 26일, 1주일간의 아프리카 3개국 순방 일정을 시작했습니다.
유엔은 아프리카 소말리아에서 지난해 약 4만3천 명이 기록적인 가뭄으로 인한 식량 부족으로 사망한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잠비아 당국은 부패와 공공 절도 혐의로 감사원장과 재무부 소속 직원 17명을 체포했습니다.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은 16일 러시아 용병기업 바그너그룹이 아프리카 국가들의 불안정을 초래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미 국무부가 15일 아프리카 국가 에티오피아에 3억3천100만 달러 규모의 인도적 자금 지원을 발표했습니다. 에티오피아를 방문한 토니 블링컨 국무부 장관은 이날 성명에서 이 자금이 분쟁과 가뭄, 그리고 식량난을 겪는 사람들을 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로이드 오스틴 미국 국방장관이 5일 요르단을 시작으로 이집트와 이스라엘 등 중동 3개국 순방에 나섰습니다.
러시아와 중국, 남아프리카공화국 세 나라의 연합해상훈련이 27일 종료됐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