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은 16일 러시아 용병기업 바그너그룹이 아프리카 국가들의 불안정을 초래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미 국무부가 15일 아프리카 국가 에티오피아에 3억3천100만 달러 규모의 인도적 자금 지원을 발표했습니다. 에티오피아를 방문한 토니 블링컨 국무부 장관은 이날 성명에서 이 자금이 분쟁과 가뭄, 그리고 식량난을 겪는 사람들을 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로이드 오스틴 미국 국방장관이 5일 요르단을 시작으로 이집트와 이스라엘 등 중동 3개국 순방에 나섰습니다.
러시아와 중국, 남아프리카공화국 세 나라의 연합해상훈련이 27일 종료됐습니다.
러시아와 중국, 남아프리카공화국 해군이 17일 남아공 인근 해역에서 연합해상훈련을 시작했습니다.
로마 가톨릭 교회의 수장인 프란치스코 교황이 5일 남수단을 끝으로 엿새 기간의 아프리카 ‘평화 순례’를 마쳤습니다.
미 국방부가 소말리아에서 테러 조직인 이슬람국가(IS)의 자금책을 비롯해 조직원 11명을 사살했다고 26일 밝혔습니다.
아프리카 나이지리아 중북부 지역에서 지난 24일 폭발이 일어나 최소 50명이 숨졌다고 현지 당국이 어제(25일) 밝혔습니다.
아프리카 르완다군이 24일 콩고민주공화국(민주콩고) 군용기에 사격을 가했습니다. 소셜미디어에 공유된 영상에는 저고도로 비행 중인 군용기를 향해 로켓으로 추정되는 발사체가 발사된 뒤 기체 바로 뒤에서 폭발하는 장면이 담겼습니다.
중국 정부가 자국에 대한 아프리카 국가들의 채무 문제를 제기한 재닛 옐런 미국 재무장관의 발언을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미군이 소말리아 내 알카에다 계열 이슬람 테러 조직인 알샤바브에 공습을 가해 30여 명이 사망했다고 미군 당국이 밝혔습니다.
러시아와 중국, 그리고 남아프리카공화국 3개국이 다음 달 인도양에서 연합해상훈련을 실시합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