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 폴란드에 에이브럼스 탱크 250대 판매


미 육군 장병들이 라트비아 리가항에서 에이브럼스 탱크를 하역하고 있다. (자료사진)
미 육군 장병들이 라트비아 리가항에서 에이브럼스 탱크를 하역하고 있다. (자료사진)

로이드 오스틴 미 국방장관이 18일 에이브럼스 탱크 250대를 폴란드에 판매하기로 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오스틴 장관은 이날 폴란드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당초 러시아의 측면에 더 강해진 나토(NATO·북대서양조약기구)가 생기는 것을 원하지 않았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에이브럼스 탱크 판매 계획을 밝히며 “오늘 정확히 그와 같은 결과를 얻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오스틴 장관은 이번 에이브럼스 탱크 구매를 통해 “우리군과 폴란드군 간 상호운용성을 강화하고, 양국과 나토 동맹들 간 합동 억제 노력도 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뉴욕타임스' 신문은 미 국방부 관리를 인용해 최근 추가 파병하기로 한 4천700명 규모의 미군 병력이 지난 17일 모두 폴란드에 도착했다고 전했습니다.

국방부는 지난 2일 미 본토 병력의 동유럽 추가 파병 계획을 발표하면서, 초기 파견 병력 3천 명 가운데, 제 82 공수사단 소속 장병 약 1천 700명을 폴란드에 배치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에 더해 오스틴 장관은 지난주에 제82 공수사단 예하 보병여단전투단 소속 장병 약 3천 명을 폴란드에 추가 파병할 것을 명령했습니다.

VOA 뉴스

*이 기사는 로이터 통신의 기사 내용을 참조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