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가 지난 8월 러시아 쿠르스크 지역에서 기습적으로 점령했던 영토의 40% 이상을 러시아군의 지속적인 반격으로 상실했다고 우크라이나 참모총부 고위 관계자가 밝혔습니다.
러시아에 집결한 수천 명의 북한군이 곧 우크라이나 전투에 투입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로이드 오스틴 미국 국방장관이 밝혔습니다.
러시아가 21일 우크라이나에 발사한 탄도미사일은 중거리 탄도미사일(IRBM)이라고 미국 국방부가 밝혔습니다.
러시아 쿠르스크 지역에 배치된 북한군 고위 장성이 최근 우크라이나군의 공격으로 부상을 입었다고 ‘월스트리트저널’이 서구 관리들을 인용해 21일 보도했습니다.
미국 정부가 21일 러시아 금융기관 50여 곳에 대한 무더기 제재 조치를 단행했습니다.
우크라이나가 처음으로 영국이 제공한 스톰섀도 장거리 미사일을 러시아로 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번 주 초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우크라이나가 미국이 지원한 장거리 미사일로 러시아 본토를 공격하는 것을 승인했다는 보도가 나온 뒤 스톰섀도 미사일이 발사됐습니다. (취재: 헨리 리지웰 Henry Ridgwell)
러시아가 21일 우크라이나에 대륙간탄도미사일(ICBM)을 발사했다고 우크라이나 군이 발표했으나, 미국 관리는 ICBM은 아니라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우크라이나군이 20일 영국산 장거리 미사일 ‘스톰섀도’를 발사해 러시아 본토를 처음으로 공격했습니다.
러시아가 21일 우크라이나 중동부 지역에 대륙간탄도미사일(ICBM)을 포함한 여러 발의 미사일 공격을 감행했다고 우크라이나 군이 밝혔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과 우크라이나 휴전을 논의할 의향이 있다고 로이터 통신이 20일 보도했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우크라이나에 대인지뢰 공급을 승인했다고 ‘워싱턴포스트’와 영국의 BBC가 19일 미 당국자들을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우크라이나 수도 크이우의 미국대사관이 “상당한 공습 가능성에 관한 구체적인 정보”에 따라 폐쇄 조치됐다고 미국 정부가 20일 밝혔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