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내 소식을 정리해 드리는 ‘서울은 오늘’ 입니다. 문재인 한국 대통령이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을 만나 한반도 문제 해결을 위한 중재를 요청했습니다. 미-한-일 3국 육군참모총장이 서울에서 만나 북 핵 대응 방안을 협의했습니다.
한국 내 주요 소식을 정리해 드리는 ‘서울은 오늘’ 입니다. 미군이 북한의 중거리 탄도미사일 발사에 대응해 한반도에 전략무기를 출격시켜 무력시위를 했습니다. 유엔총회 참석 차 출국한 문재인 대통령이 북 핵 외교에 집중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국 내 주요 소식을 정리해 드리는 ‘서울은 오늘’ 입니다. 한국 정부가 북한의 탄도미사일 도발을 강력히 규탄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런 상황에서 북한과 대화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통일부는 대북 인도적 지원 방침에는 변함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한국 내 주요 소식을 정리해 드리는 '서울은 오늘' 입니다. 한국 정부가 국제기구를 통해 북한에 800만 달러 상당의 인도적 지원 방안을 검토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유엔안보리가 대북제재 결의를 채택한 지 불과 며칠 뒤에 이뤄져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한반도 관련 현안들을 정리해 드리는 ‘서울은 오늘’ 입니다. 이달 말 뉴욕에서 미한일 정상회담 개최를 검토 중이라고 청와대가 밝혔습니다. 한국 군이 북한 지도부를 정밀타격할 수 있는 타우러스 장거리 미사일의 첫 실사격을 실시했습니다.
한국 내 현안들을 정리해 드리는 ‘서울은 오늘’ 입니다. 청와대가 안보리의 새 대북제재 결의 채택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북한이 풍계리 3번 갱도에서 언제든 핵실험을 할 수 있는 상황이라고 한국 국방부가 밝혔습니다.
한국 내 주요 현안을 정리해 드리는 ‘서울은 오늘’ 입니다. 북한 정권의 지속적인 도발은 불안정과 경제 고난만 가중시킬 것이라고 강경화 한국 외교장관이 경고했습니다. 한국 정부는 미국의 전술핵 배치를 고려하지 않고 있다고 이낙연 국무총리가 공식 확인했습니다. 북한 외무성이 두 달여 만에 성명을 낸 것은 추가 도발의 명분을 축적하려는 것으로 보인다고 한국 통일부가 밝혔습니다.
한국 내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서울은 오늘' 입니다. 북한이 정권수립일인 9.9절을 맞아 추가 도발할 가능성이 있다고 한국 통일부가 밝혔습니다. 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인 사드 배치는 한국 정부가 취할 수 있는 최선의 조치라고 문재인 대통령이 밝혔습니다.
한국 내 주요 소식들을 정리해 드리는 ‘서울은 오늘’ 입니다.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에 대응한 사드의 임시배치가 완료됐다고 한국 국방부가 발표했습니다. 한국과 일본 정상이 원유 공급 중단 등 유엔 안보리가 강력한 대북 제재 결의를 채택하도록 공조하기로 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한-러 정상회담에서 대북 원유 공급 중단 조치에 러시아가 협력해 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한국 국방부가 사드 잔여장비와 자재를 7일 반입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한국 문재인 대통령이 미국, 독일, 러시아 정상과 잇따라 통화하고 북한의 6차 핵실험 대응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한국 군이 북한의 지하요새를 파괴할 수 있는 초강력 미사일을 개발하기로 했습니다.
한국 내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서울은 오늘'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6차 핵실험을 감행한 북한에 지금까지와는 차원이 다른 강력한 제재를 가해야 하다고 말했습니다. 송영무 국방장관은 북한이 핵탄두 소형화에 성공한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이어서, 북한이 조만간 대륙간탄도미사일(ICBM)을 발사할 것이라는 국가정보원 전망, 함께 짚어보겠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