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내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서울은 오늘' 입니다. 북한이 정권수립일인 9.9절을 맞아 추가 도발할 가능성이 있다고 한국 통일부가 밝혔습니다. 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인 사드 배치는 한국 정부가 취할 수 있는 최선의 조치라고 문재인 대통령이 밝혔습니다.
한국 내 주요 소식들을 정리해 드리는 ‘서울은 오늘’ 입니다.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에 대응한 사드의 임시배치가 완료됐다고 한국 국방부가 발표했습니다. 한국과 일본 정상이 원유 공급 중단 등 유엔 안보리가 강력한 대북 제재 결의를 채택하도록 공조하기로 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한-러 정상회담에서 대북 원유 공급 중단 조치에 러시아가 협력해 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한국 국방부가 사드 잔여장비와 자재를 7일 반입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한국 문재인 대통령이 미국, 독일, 러시아 정상과 잇따라 통화하고 북한의 6차 핵실험 대응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한국 군이 북한의 지하요새를 파괴할 수 있는 초강력 미사일을 개발하기로 했습니다.
한국 내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서울은 오늘'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6차 핵실험을 감행한 북한에 지금까지와는 차원이 다른 강력한 제재를 가해야 하다고 말했습니다. 송영무 국방장관은 북한이 핵탄두 소형화에 성공한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이어서, 북한이 조만간 대륙간탄도미사일(ICBM)을 발사할 것이라는 국가정보원 전망, 함께 짚어보겠습니다.
한국 내 소식을 전해 드리는 `서울은 오늘' 입니다. 한국 청와대 관계자가 미국의 전술핵 재배치에 대해 검토한 적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문재인 한국 대통령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다음주 블라디보스토크에서 정상회담을 갖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