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대통령 선거 결과에 대해 러시아와 이란이 엇갈린 반응을 나타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후보가 미국의 제45대 대통령에 당선되면서 초대 내각 구성을 둘러싼 하마평이 무성합니다. 특히 대북 정책 등 미국의 외교안보를 총괄할 핵심 관료 인선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미국 부통령에 당선된 마이크 펜스 인디애나 주지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공화당 도널드 트럼프 후보가 미국의 45대 대통령으로 당선됐습니다. 미국인들은 트럼프 당선인에게 어떤 것들을 바라는 지 직접 들어봤습니다.
이번에는 8일 미국 대통령 선거에 참여했던 한 탈북자의 이야기를 들어보겠습니다. 탈북자 앤드류 안 씨는 올해 초에 미국 시민권을 받고 이번에 처음 투표를 하게 됐는데요. 김현숙 기자가 탈북자 앤드류 안 씨의 이 특별한 경험을 동행 취재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앞으로 미국을 어떻게 이끌어 갈지, 또 앞으로 미국의 한반도 정책은 어떤 모습일지 전문가 모시고 이야기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의 한반도 전문가인 아메리칸 대학교 이지영 교수와 함께 합니다.
미국 대통령 선거 특집으로 꾸며 드립니다. 미국인들이 어제(8일) 중요한 선택을 했습니다. 워싱턴 정가에 익숙하지 않은 '아웃사이더'였던 사업가 출신 도널드 트럼프를 제45대 대통령으로 뽑은겁니다. 이번 선거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 살펴보겠습니다.
미국 공화당의 도널드 트럼프 후보가 미국의 제45대 대통령에 당선됐습니다. 트럼프 당선인은 9일 새벽 뉴욕 선거본부에서 행한 승리 연설에서, 분열의 상처를 치유하고 함께 미국을 재건할 것을 미국인들에게 당부했습니다.
미국 대통령 선거 특집으로 꾸며 드립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은 지난 선거운동 과정에서 주한 미군 철수 가능성을 거론하거나 한국과 일본의 자체 핵무장을 용인할 수도 있다고 밝히는 등 급격한 정책 변환을 예고했습니다. '미국 우선주의'로 요약되는 트럼프 당선인의 주요 정책 살펴보겠습니다.
미국 대통령 선거 특집 계속됩니다. 워싱턴 정가에 익숙하지 않은 '아웃사이더'였던 사업가 출신 도널드 트럼프가 제45대 미국 대통령으로 당선됐는데요, 세계 각국은 예상치 못한 선거결과에 당혹스런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자세한 이야기 들여다보겠습니다.
미국 대통령 선거 특집으로 꾸며 드리고 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후보의 예상 밖 승리가 세계 각국을 놀라게 하고있는데요, 이번에는 정권인수 절차가 어떻게 이뤄지는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