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은 미국이 중국과 타이완의 관계에서 동의해 온 하나의 중국 원칙을 철회할 수도 있다고 시사했습니다.
미국의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은 오바마 행정부가 부과한 러시아 제재를 유지할 것이라며, 하지만 제재가 오래 가지 않을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이 러시아 해킹과 관련한 보고서를 낼 것이라고 13일 밝혔습니다. 앞서 미국의 온라인 뉴스사이트 ‘버즈피드’는 트럼프 당선인의 과거 사생활과 러시아와 트럼프 당선인의 유착 의혹인 담긴 미확인 문서의 일부를 공개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차기 미국 행정부의 국방장관과 중앙정보국장 지명자들이 러시아에 강경한 입장을 밝혔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자신의 사생활과 러시아와의 유착 의혹이 담겼다는 미확인 문서의 유출 경로로 미 정보당국을 지목한 데 대해, 제임스 클래퍼 국가정보국장이 아니라고 반박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차기 미국 행정부의 국방장관 내정자인 제임스 매티스는 2차 세계 대전 이후 국제적인 세력 균형이 큰 위협에 처했다고 밝히고 이는 "러시아와 테러조직, 중국의 남중국해 영유권 주장 때문”이라고 강조했습니다.
20일 출범하는 미국 트럼프 정부는 오바마 건강보험개혁법 폐지와 함께 국방예산 증액, 사회기반시설 투자 등에 우선적으로 초점을 맞출 거란 예상입니다. 하지만 일부 정책들은 같은 공화당 소속 의원들도 반대하고 있어서, 트럼프 정부가 의회의 협력을 어떻게 이끌어낼 지 주목됩니다.
아프가니스탄에서 이슬람 무장조직 탈레반에 억류된 미국인과 호주인 교수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에게 자신들의 석방을 위해 나서 줄 것을 호소했습니다.
멕시코의 엔리케 페냐 니에토 대통령은 도널드 트럼프 차기 미국 행정부와 좋은 관계를 원하지만 미국의 장벽 설치 비용을 지불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은 11일 러시아를 대통령 선거 해킹의 배후로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트럼프 당선인은 러시아가 자신의 약점을 잡고 있다는 의혹을 일축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은 11일 데이비드 설킨 보훈처 차관을 신임 장관으로 지명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은 러시아가 자신에게 위협이 될 수 있는 정보를 수집했다는 일부 언론보도를 일축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