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여기는 워싱턴입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최근 선박 충돌 사고로 무너진 볼티모어 키브리지 교량 제거 작업이 한창인 가운데 메릴랜드 주지사가 교량 재건을 위한 자금 지원을 의회에 촉구했습니다.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패스트푸드 근로자 최저 시급이 20달러로, 큰 폭으로 인상이 됐는데, 앞으로 시장에 어떤 영향이 있을지 여러 가지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바락 오바마, 빌 클린턴 전 대통령과 함께 나선 대선 모금 행사에서 2천500만 달러를 모았습니다. 연방정부가 최근 붕괴된 볼티모어 '프랜시스 스콧 키 브리지' 재건 긴급 자금으로 6천만 달러를 지원했습니다. 미국인들은 이민자들이 미국 경제에 기여한다고 생각하지만, 이민자들로 인해 위협도 느낀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교통 당국이 '프란시스 스콧 키 브리지' 붕괴 사고를 낸 컨테이너선 '달리'호의 블랙박스를 회수해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플로리다 주 정부와 월트디즈니 간 소송이 합의로 마무리됐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메릴랜드주 볼티모어의 주요 교량인 '프랜시스 스콧 키 브릿지'가 화물선 추돌로 붕괴했습니다. 11월 대선을 앞두고 낙태권 논란이 커지는 가운데 대법원에서 먹는 낙태약 접근권 구두 변론이 열렸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성추문 입막음' 관련 혐의 형사 재판이 다음 달 15일 시작됩니다. 미군을 위해 일한 아프가니스탄인들의 특별이민비자(SIV) 프로그램이 2025년까지 연장됩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6년 전 17명 목숨을 앗아간 플로리다주 파크랜드 고등학교 총격 현장에서 총기 규제 강화를 촉구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항소를 위해 법원에 4억 5천만 달러 넘는 공탁금을 내야 하는 시한이 된 가운데 검찰이 자산 압류에 나설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 의회가 2024 회계연도 최종 지출안을 공개했습니다. 하원에서는 22일 지출안이 통과된 가운데 상원은 표결을 앞두고 있습니다. 미 법무부가 세계 최대 스마트폰 제조업체인 애플을 대상으로 반독점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미국 테네시주가 인공지능(AI ) 기술로부터 예술가를 보호하는 법을 제정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소송 비용이 지난달에만 수백만 달러 들어간 가운데, 대선 캠프 측에서 지지자들에게 문자 메시지를 보내 선거 자금 후원을 호소했습니다. 연방준비제도가 기준금리 동결을 발표한 가운데 올해 세 차례 인하 가능성은 유지했습니다. 미국 정부가 ‘반도체와 과학법(CHIPS and Science Act)’에 따라 반도체 생산 업체인 인텔에 85억 달러의 보조금과 110억 달러의 대출 지원을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19일 여러 주 예비선거에서 이변 없이 승리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과 의회 지도자들이 2024 회계연도 지출안에 최종 합의했습니다. 미국철강노조(USW)가 조 바이든 대통령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성추문 입막음' 돈 지급 사건 판사가 핵심 증인인 마이클 코언 변호사와 전직 성인영화 배우 스토미 대니얼스 씨의 재판 진술을 허용했습니다. 미 연방대법원이 불법 입국자들을 주 차원에서 직권으로 체포하고 구금할 수 있도록 한 텍사스주의 이민법 시행을 잠정 허용했습니다. 미국에서 발암물질인 석면의 사용이 전면 금지됩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2월 대선 자금으로 5천300만 달러를 모으며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을 자금력에서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계 4명을 포함해 8명의 사망자를 낸 애틀랜타 총격 참사 3주기를 맞아 추모 행사가 열렸습니다. 이른바 ‘아바나 증후군’이 뇌 손상을 유발한 증거는 없다는 미 국립보건원(NIH)의 보고서가 나왔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기밀문서 유출 혐의 기소를 기각해 달라고 요청했지만, 법원이 거부했습니다. 지난 2021년 고등학교에서 총기를 난사해 4명을 살해한 10대의 어머니에 이어서 아버지도 유죄 평결을 받았습니다. 미국 대학 학위를 따는 데 많은 비용이 들지만, 그래도 여전히 투자할 만한 가치가 있음을 보여주는 자료가 나왔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