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2024 공화당 대통령 후보 경선 2차 토론회에서 국경 정책과 우크라이나 지원 등을 놓고 열띤 공방을 벌였습니다. 미국인 10명 가운데 6명은 하루 벌어 하루 사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국의 2분기 경제성장률 확정치가 2.1%로 최종 집계됐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전미자동차노조의 파업 시위 현장을 지지 방문했습니다. 개빈 뉴섬 캘리포니아 주지사가 총기와 탄약 판매액에 11% 세금을 추가로 부과하는 법안에 서명했습니다. 미 당국이 온라인 유통 업체 아마존을 상대로 반독점 소송을 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연방정부 '셧다운' 시한이 닷새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일부 강경파 공화당 의원의 반대로 한시적인 '임시지출안' 통과가 난항을 겪고 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환자가 늘자 다시 검사 키트를 무료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미 농무부가 약 3천 개 학군에 있는 모든 학생에게 아침과 점심을 무상으로 제공할 거라고 발표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파업 중인 자동차노조에 대한 지지를 위해 26일 미시간주를 방문할 예정입니다. 바이든 행정부가 철도 안전과 승객 수송 능력 확대에 14억 달러를 투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약 5개월 동안 파업을 이어왔던 할리우드 작가 노동자조합이 제작사 측과 잠정 합의에 도달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2023 회계연도가 끝나기까지 열흘도 남지 않은 가운데 임시지출안 통과에도 난항을 겪으면서 '셧다운' 가능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백악관이 총기 폭력 예방 전담팀을 출범합니다. 밥 메넨데즈 상원 외교위원장이 뇌물 수수 혐의로 기소됐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약 47만 명에 달하는 베네수엘라 이주민의 합법 체류를 허용하기로 했습니다. 상원에서 찰스 브라운 신임 합참의장 인준안이 통과됐습니다. 지난주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가 8개월여 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은 자신이 재선에 도전하는 것은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과 공화당이 민주주의를 파괴하려 하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보수단체인 '공정한 입학을 위한 학생들(SFA)'이 미 육군사관학교에 대해서도 '소수계 우대' 중단 소송을 냈습니다. 연방준비제도가 기준금리를 5.25~5.5%로 동결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이달 말 공화당 경선 2차 토론회에 참석하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자동차 노동자들과 면담한다는 계획입니다. 미 국가부채가 사상 처음 33조 달러를 돌파했습니다. 연방당국이 뉴멕시코 원주민 토지 보호 계획안을 발표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케빈 매카시 하원의장이 조 바이든 대통령 차남 헌터 씨를 의회 탄핵 조사에 소환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전미자동차노조 파업이 계속되는 가운데, 백악관이 노사 협상을 도울 팀을 파견합니다. 뉴욕에서 기후 변화 대처 촉구 대규모 시위가 열렸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전미자동차노조(UAW)가 제너럴모터스(GM)와 포드, 스텔란티스 등 3대 업체에서 동시 파업을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 차남 헌터 씨가 총기 불법 소지 혐의로 기소됐습니다. 미국의 젊은이들이 대체로 긍정적인 미래를 꿈꾸고 있지만, 정치와 관련해서는 부정적인 시각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연방법원이 또다시 '불법체류 청년 추방 유예제도(DACA)'를 불법으로 판결했습니다. 공화당 대통령 후보를 지낸 밋 롬니 상원의원이 고령을 이유로 내년 선거 불출마를 선언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케빈 매카시 하원의장이 조 바이든 대통령에 대한 공식 탄핵 조사 착수를 지시했습니다. 지난해 미국 내 빈곤 아동 비율이 2배 이상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8월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연간 3.7% 상승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