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2023 회계연도가 끝나기까지 열흘도 남지 않은 가운데 임시지출안 통과에도 난항을 겪으면서 '셧다운' 가능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백악관이 총기 폭력 예방 전담팀을 출범합니다. 밥 메넨데즈 상원 외교위원장이 뇌물 수수 혐의로 기소됐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약 47만 명에 달하는 베네수엘라 이주민의 합법 체류를 허용하기로 했습니다. 상원에서 찰스 브라운 신임 합참의장 인준안이 통과됐습니다. 지난주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가 8개월여 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은 자신이 재선에 도전하는 것은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과 공화당이 민주주의를 파괴하려 하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보수단체인 '공정한 입학을 위한 학생들(SFA)'이 미 육군사관학교에 대해서도 '소수계 우대' 중단 소송을 냈습니다. 연방준비제도가 기준금리를 5.25~5.5%로 동결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이달 말 공화당 경선 2차 토론회에 참석하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자동차 노동자들과 면담한다는 계획입니다. 미 국가부채가 사상 처음 33조 달러를 돌파했습니다. 연방당국이 뉴멕시코 원주민 토지 보호 계획안을 발표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케빈 매카시 하원의장이 조 바이든 대통령 차남 헌터 씨를 의회 탄핵 조사에 소환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전미자동차노조 파업이 계속되는 가운데, 백악관이 노사 협상을 도울 팀을 파견합니다. 뉴욕에서 기후 변화 대처 촉구 대규모 시위가 열렸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전미자동차노조(UAW)가 제너럴모터스(GM)와 포드, 스텔란티스 등 3대 업체에서 동시 파업을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 차남 헌터 씨가 총기 불법 소지 혐의로 기소됐습니다. 미국의 젊은이들이 대체로 긍정적인 미래를 꿈꾸고 있지만, 정치와 관련해서는 부정적인 시각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연방법원이 또다시 '불법체류 청년 추방 유예제도(DACA)'를 불법으로 판결했습니다. 공화당 대통령 후보를 지낸 밋 롬니 상원의원이 고령을 이유로 내년 선거 불출마를 선언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케빈 매카시 하원의장이 조 바이든 대통령에 대한 공식 탄핵 조사 착수를 지시했습니다. 지난해 미국 내 빈곤 아동 비율이 2배 이상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8월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연간 3.7% 상승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2020년 대선 결과를 뒤집으려 한 혐의로 기소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담당 판사 기피 신청서를 제출했습니다. 올해 자연자해 손실액이 이미 570억 달러를 넘는 역대급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개량형 백신을 승인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지난 2001년 9월 11일 발생한 9.11 테러 22주기를 맞아 희생자 두 명의 신원이 추가 확인됐습니다. 조지아주 대배심이 린지 그레이엄 상원의원 등도 기소를 권고했던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투표권 관련 일부 단체가 민간 전자정보등록 프로그램에 반대 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내년 대선에서 공화당 후보가 누가 되든 조 바이든 대통령 보다 더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암 식별에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하는 모델을 만들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FBI 국장이 미국 내 러시아 간첩 활동의 범위가 커지고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텍사스주가 밀입국자를 차단하기 위해 설치한 수중장벽을 이동하라고 법원이 명령한 가운데, 텍사스주가 항소 의사를 밝혔습니다. 총기 불법 소유 혐의를 받고 있는 조 바이든 대통령 차남 헌터 씨에 대해 특검이 기소를 요청할 예정입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