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지난 2001년 9월 11일 발생한 9.11 테러 22주기를 맞아 희생자 두 명의 신원이 추가 확인됐습니다. 조지아주 대배심이 린지 그레이엄 상원의원 등도 기소를 권고했던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투표권 관련 일부 단체가 민간 전자정보등록 프로그램에 반대 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내년 대선에서 공화당 후보가 누가 되든 조 바이든 대통령 보다 더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암 식별에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하는 모델을 만들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FBI 국장이 미국 내 러시아 간첩 활동의 범위가 커지고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텍사스주가 밀입국자를 차단하기 위해 설치한 수중장벽을 이동하라고 법원이 명령한 가운데, 텍사스주가 항소 의사를 밝혔습니다. 총기 불법 소유 혐의를 받고 있는 조 바이든 대통령 차남 헌터 씨에 대해 특검이 기소를 요청할 예정입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상하원이 휴회를 마치고 복귀한 가운데, 정부 '셧다운'을 막기 위한 임시지출안을 처리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의회 난입 사태 주모자에게 징역 22년이 선고됐습니다. 지난 7월 무역수지 적자가 소폭 커졌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자동차노조 총파업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기후변화로 캘리포니아주에서 대규모 산불 위험이 25% 더 커졌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연방 법원이 앨라배마주가 획정한 선거구가 흑인 유권자에게 불평등하게 그려졌다며 다시 그릴 것을 명령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2024년 대선의 시작을 알리는 아이오와 주에서의 공화당의 첫 경선이 약 넉 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워싱턴 포스트' 신문은 공화당의 최종 후보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정해질 가능성이 가장 크다고 보도했습니다. 부채에 대한 이자 지급 증가와 세수 감소 등으로 미국의 재정적자가 1년 만에 2배로 늘어날 것이란 전망이 나왔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지난 8월 미 남부 국경을 불법으로 넘은 '가족 단위' 이주자 수가 역대 최다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회견 도중 30초 간 얼어붙은 듯한 모습을 보였던 미치 매코넬 상원 공화당 대표에 대해 의료진은 업무에 문제가 없다고 진단했습니다. 미국의 8월 신규 고용 건수가 18만7천 건으로 예상치보다 높게 나왔고 실업률은 3.8%로 소폭 상승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지아주에서 2020년 대선 결과를 뒤집으려 시도한 혐의로 기소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자신의 혐의에 대해 무죄를 주장했습니다. 최대 풍속이 시속 200㎞가 넘는 대형 허리케인 이달리아가 플로리다주를 강타해 피해가 속출했습니다. 미 보건후생부가 마리화나의 마약류 법적 등급을 낮출 것을 권고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2020년 대선에서 조지아주 투표 결과를 뒤집으려고 압력을 행사한 혐의로 기소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기소인부 절차에 출석하지 않을 수도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초강력 허리케인 '이달리아' 관련 지역이 초비상 상태에 돌입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대선 결과 뒤집기' 관련 혐의 공판이 내년 3월 4일 시작됩니다. 하와이 마우이 카운티 당국이 산불 책임을 물어 소송을 낸 가운데, 전기회사 측이 반박 성명을 냈습니다. 조 바이든 행정부가 처방약 가격을 내리기 위해 앞으로 정부와 직접 가격 협상을 하게 될 대상에 오른 10개 약품 목록을 공개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마틴 루터 킹 목사가 이끈 워싱턴 행진 60주년을 맞아 워싱턴 D.C.에서 기념행사 참석자들이 인종·성차별 철폐 등을 촉구했습니다. 케빈 매카시 하원의장이 조 바이든 대통령 탄핵 조사 착수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여름이 막바지에 접어 들고 있는 시점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환자 발생 건수가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조지아주 풀턴 카운티 구치소에 출두해 머그샷 촬영 후 보석금을 내고 풀려났습니다. 산불 참사가 발생한 하와이주 마우이 카운티가 전기회사를 상대로 소송을 냈습니다. 패혈증 환자의 생존율과 회복율을 높이기 위한 CDC의 새 프로그램이 나왔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