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 연방 하원이 15차례 투표 끝에 케빈 매카시 하원 공화당 대표를 신임 하원의장으로 선출했습니다. 전열을 가다듬은 공화당은 바이든 정부에 대한 공세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취임 후 처음으로 남부 국경을 방문했습니다. 시애틀 교육 당국이 구글과 메타 등 빅테크 기업이 학생들의 정신 건강 위기를 악화시키는 데 책임이 있다며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 연방 하원이 개원 사흘째 의장 선출에 난항을 겪었습니다. 11차례 투표까지 과반 득표자가 나오지 않으면서 6일, 나흘째 투표에 돌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중남미 국가 출신의 합법적인 이민 수용은 늘리는 반면, 불법입국자 즉각 추방 조처는 확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12월 시장의 예상을 넘은 신규 고용이 이뤄지고 실업률도 떨어졌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 연방 하원이 의장 선출에 계속 난항을 겪고 있습니다. 유례없는 의사당 난입 사태가 발생한 지 2년이 지난 현재, 사태 가담자 950명을 체포했다고 미 연방 법무부가 밝혔습니다. 이어서, 지난 2019년에 드러난 초대형 입시 비리의 주범이 3년 6개월 징역형을 선고받았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118대 미 연방 하원이 하원의장 선출에 난항을 겪고 있습니다. 네 차례 투표가 이뤄졌지만, 과반 득표자가 나오지 않았습니다. 미 식품의약국(FDA)이 먹는 임신중절약인 ‘미페프리스톤(Mifepristone)’ 판매 규제를 완화했습니다. 상당수 미국인이 올해 미국이 마주한 경제, 정치 등의 상황을 비관적으로 전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 연방 대법원이 올해 ‘소수계 우대 정책’ 등 여러 쟁점 사안에 대해 판결을 내릴 예정인데요. 대법원 판결을 기다리는 사안들 정리해봅니다. 플로리다주 남부에 배를 타고 밀입국한 이주민 수백 명이 도착했습니다. 미국에서 대마초 사용을 합법화하는 주가 늘어나는 가운데 실수로 식용 대마초를 섭취하는 아동이 과거에 비해 크게 늘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마약 범죄 등으로 복역한 6명을 사면했습니다. 존 로버츠 대법원장이 연례 연말 보고서에서 대법관들의 신변 안전은 사법제도의 근간이라고 강조했습니다. 3일 출범하는 미국 118대 연방 하원에 신설된 '중국특별위원회' 위원장이 중국 기업이 소유한 동영상 공유 플랫폼 '틱톡'을 강도 높게 비난하고 나섰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1조 7천억 달러 규모의 2023 회계연도 연방정부 지출안에 서명했습니다. 연방 법무부가 미 최대 의약품 유통업체 중 하나인 ‘아메리소스버겐(AmerisourceBergen)’을 상대로 오피오이드 사태에 대한 책임이 있다며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지난 2020년 미시간 주지사 납치를 모의한 주범들이 중형을 선고받았습니다. ‘사우스웨스트’ 항공사의 항공편 취소가 계속 이어지면서 피해가 커지고 있습니다. 정부는 항공사의 시스템 실패를 지적했습니다. 지난주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가 소폭 상승했지만, 여전히 낮은 수준으로 나타났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 연방 대법원이 남부 국경을 넘은 불법 입국자들을 즉각 추방하는 ‘타이틀 42’ 정책의 유지를 결정했습니다. 미 연방 하원이 정부 소유 기기에서 동영상 공유 앱 ‘틱톡’의 사용을 금지했습니다. 지난달 중간선거에서 연방 하원의원에 당선된 인물이 허위 이력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눈 폭풍으로 큰 피해를 입은 뉴욕주에 비상사태를 선포하고 연방 차원의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높은 물가에도 불구하고 연말 쇼핑 대목 매출이 7.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어서, 올해 미국에서 전력 시설을 겨냥한 공격이 크게 증가한 소식 전해 드리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혹한과 폭설을 동반한 겨울폭풍이 미국 대부분 지역을 강타해 사망자가 속출하고 곳곳에서 정전과 항공기 결항 사태가 발생했습니다. 미 남부 텍사스주에서 불법 이주자들을 태운 버스 3대가 성탄절 전날 워싱턴 D.C.에 있는 부통령 관저 앞에 도착했습니다. 이어서, 이민자 유입에 힘입어 올해 미국 인구가 소폭 늘어난 것으로 나타난 소식 전해 드리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지난해 1월 6일 발생한 의회 난입 사건을 조사해온 하원 특별위원회가 18개월의 조사 활동을 담은 최종 보고서를 공개하고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등에 대한 공직 제한을 검토하도록 권고했습니다. 크리스마스 연휴를 앞두고 눈폭풍을 동반한 한파가 미국을 강타하며 항공편 결항이 속출하고 있습니다. 미국인의 기대수명이 2년 연속으로 줄어들면서 지난 1996년 이후 가장 낮은 수준으로 떨어졌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