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지난해 1월 6일 의사당 난입 사태 책임이 도널드 트럼프 당시 대통령에게 있다고 하원 특별위원회가 지적했습니다. 6월 소비자물가지수가 다시 큰 폭으로 올랐습니다. 오미크론 하위 변위가 확산하는 가운데 당국이 백신 추가 접종을 강조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총기 규제에서 아직 더 많은 조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미 항공우주국(NASA)의 제임스웹 우주망원경이 촬영한 이미지가 최초 공개됐습니다. 2024년 대선 민주당 후보로 바이든 대통령 이외의 인물이 나서야 한다는 사람들이 다수로 조사됐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최측근이었던 스티브 배넌 씨가 의사당 난입 사태 관련 청문회에서 증언합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낙태권 관련 공중 보건 비상사태 선포를 검토 중입니다. 처방전 없는 사전피임약 판매 승인 신청이 식품의약국(FDA)에 처음 접수됐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행정부가 주별 차량 배기가스 저감 목표 설정을 제안했습니다. 조지 플로이드 씨를 사망에 이르게 한 전직 경찰관에게 징역 21년이 선고됐습니다. 6월 비농업 일자리가 예상 보다 많은 37만 2천 개 추가됐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강력범죄 일제 단속을 통해 주요 도시에서 1천 500명이 넘는 범죄자를 체포했다고 법무부가 밝혔습니다. 연방준비제도가 인플레이션 억제를 위해 제한적 정책 기조를 이어갈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정부가 공항의 터미널 확장과 개선 등에 약 10억 달러를 지원합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일리노이주 하이랜드파크에서 독립기념일 행렬에 총기를 난사한 용의자가 7건의 1급 살인 혐의로 기소됐습니다. 플로리다주와 미시시피주 등지에서 낙태권 제한 법규가 발효되기 시작했습니다. 법무부가 애리조나주를 상대로 투표권 침해에 관한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국은 전진하고 있다고 조 바이든 대통령이 독립기념일 연설에서 강조했습니다. 시카고 인근에서 독립기념일 행사 도중 총기 난사로 최소 6명이 숨졌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의사당 난입 사건을 조사 중인 하원 특별위원회 리즈 체니 의원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에 기소 의견을 낼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대법관 자택 인근 시위 금지를 대법원이 관할 당국에 요청했습니다. 신문이 1주에 2개 꼴로 폐간하고 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낙태권 입법을 위해 '필리버스터' 예외 입장을 밝혔습니다. 흑인 여성으로 최초로 커탄지 브라운 잭슨 대법관이 공식 취임했습니다. 캘리포니아주가 리튬에 세금을 매깁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환경보호청(EPA)은 발전소 온실가스 배출을 광범위하게 규제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진 게 아니라고 대법원이 판결했습니다.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은 '고인플레이션 체제'로 빠져들게 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연방정부 토지 시추권 임대 경매가 시작됐으나, 석유업계는 큰 반응을 보이지 않았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지난해 의회 난입 사건 때 도널드 트럼프 당시 대통령이 의사당으로 향하길 고집했다는 증언이 나왔습니다. 11월 중간선거를 앞두고 7개 주에서 경선이 진행됐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멕시코와 국경을 맞대고 있는 텍사스주 남부 지역에 주차되어 있던 한 대형 트레일러에서 시신 46구가 발견됐습니다. 뉴욕 대법원이 외국인에게 지방자치단체장 등 투표권을 주는 것은 위헌이라고 결정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