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국은 전진하고 있다고 조 바이든 대통령이 독립기념일 연설에서 강조했습니다. 시카고 인근에서 독립기념일 행사 도중 총기 난사로 최소 6명이 숨졌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의사당 난입 사건을 조사 중인 하원 특별위원회 리즈 체니 의원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에 기소 의견을 낼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대법관 자택 인근 시위 금지를 대법원이 관할 당국에 요청했습니다. 신문이 1주에 2개 꼴로 폐간하고 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낙태권 입법을 위해 '필리버스터' 예외 입장을 밝혔습니다. 흑인 여성으로 최초로 커탄지 브라운 잭슨 대법관이 공식 취임했습니다. 캘리포니아주가 리튬에 세금을 매깁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환경보호청(EPA)은 발전소 온실가스 배출을 광범위하게 규제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진 게 아니라고 대법원이 판결했습니다.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은 '고인플레이션 체제'로 빠져들게 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연방정부 토지 시추권 임대 경매가 시작됐으나, 석유업계는 큰 반응을 보이지 않았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지난해 의회 난입 사건 때 도널드 트럼프 당시 대통령이 의사당으로 향하길 고집했다는 증언이 나왔습니다. 11월 중간선거를 앞두고 7개 주에서 경선이 진행됐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멕시코와 국경을 맞대고 있는 텍사스주 남부 지역에 주차되어 있던 한 대형 트레일러에서 시신 46구가 발견됐습니다. 뉴욕 대법원이 외국인에게 지방자치단체장 등 투표권을 주는 것은 위헌이라고 결정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연방 대법원이 낙태를 합법화한 '로 대 웨이드' 판례를 폐기한데 대해 곳곳에서 항의 시위가 벌어졌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총기 규제 강화 법안에 서명했습니다. 일일 항공객 수가 지난 2020년 초 이후 최대를 기록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대법원이 여성의 임신중절 권리를 인정한 '로 대 웨이드' 판례를 폐기했습니다. 또한 공공장소 총기 휴대 권리를 확대했습니다. 의회 난입 사건 청문회에서, 2020년 대선 결과를 뒤집기 위해 도널드 트럼프 당시 대통령이 법무부를 강하게 압박했다는 증언이 이어졌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앞으로 석 달 동안 유류세를 면제하도록 의회에 요청했습니다. 원숭이두창 감염자가 증가세를 보이면서 당국이 진단 검사를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보건당국이 담배의 니코틴 함유량을 줄일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대선 결과를 뒤집으려는 시도에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깊숙하게 관여했다는 청문회 증언이 이어졌습니다. 연방 상원에서 총기 규제법안의 세부 사항에 최종 합의했습니다. 재무부 출납국장에 최초로 미국 원주민이 지명될 예정입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유류세 면제 여부를 조만간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7월초 독립기념일 연휴에 약 4천200만 명이 자동차 여행을 떠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보건당국이 5세 미만 영유아에 대한 코로나 백신 접종을 승인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의사당 난입 사건을 조사 중인 하원 특별위원회가 마이크 펜스 당시 부통령 소환 가능성을 언급했습니다. 재닛 옐런 재무장관이 경기 침체가 불가피한 것이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연방 공휴일 '준틴스(Juneteenth)'을 둘러싼 상업화 움직임에 비판이 나오고 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