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완료자는 마스크를 벗고 실내 모임을 할 수 있도록 지침이 나왔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여성 권리 신장에 관한 행정 명령 두 건에 서명했습니다. 인종 간 결혼이 늘면서 광고에도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 연방 상원에서 1조9천억 달러 규모의 코로나 경기부양안이 통과됐습니다. 하원에서는 9일 상원이 통과시킨 법안에 대한 표결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흑인참정권 운동의 상징인 ‘셀마행진’ 56주년을 맞아 투표권을 확대하는 행정명령을 내렸습니다. 지난달 미국에서 일자리가 37만9천 개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1조 9천억 달러 추가 부양법안 논의가 상원에서 시작됐습니다. 연방 의사당 일대에 방위군 배치를 연장해달라고 경찰 측이 요청했습니다. 작년 교통사고 사망률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투표 참여 기회를 넓히는 선거 개혁법안이 하원을 통과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마스크 착용 의무화를 해제한 텍사스주 정부의 조치를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사회 기반시설 개선이 시급하다는 보고서가 나왔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시간입니다. 5월 말까지 미국 내 모든 성인에게 맞힐 코로나 백신을 확보하겠다고 조 바이든 대통령이 밝혔습니다. 크리스토퍼 레이 FBI 국장이 연방 의사당 난입 사건의 ‘좌파 음모론’을 일축했습니다. 지난해 주요 도시 아시아계 대상 증오 범죄가 2.5배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겔 카도나 교육부 장관이 상원에서 인준받았습니다. 앤드루 쿠오모 뉴욕 주지사가 성추행 폭로로 곤경에 몰렸습니다. 미국 평화봉사단이 창설 60주년을 맞았습니다.
‘생방송 여기는 워싱턴입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존슨앤드존슨(J&J)’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접종을 최종 승인했습니다. 이로써 미국은 접종 가능한 세 번째 백신을 확보하게 됐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보수 진영 행사에서 차기 대선 출마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핵무기 사용 명령에 관한 독점 권한을 포기해야 한다고 일부 민주당 의원들이 요구하고 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바이든 대통령의 첫 의회 연설을 노린 공격 정보가 공개됐습니다. 뉴욕 검찰은 트럼프 전 대통령의 납세 자료를 입수했습니다. 작년 4분기 경제 성장률이 4.1%로 상향조정됐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영주권 신청자의 미국 입국을 금지한 이전 행정부 조치를 바이든 대통령이 철회했습니다. 중요 산업 핵심 소재의 공급망을 점검하라는 행정명령도 단행했습니다. 중앙정보국(CIA) 국장 등 행정부 고위직 인준 청문회가 진행중입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지난달 6일 발생한 연방 의사당 습격 사건이 정보 부재에서 비롯됐다고 당시 경비 책임자들이 말했습니다. 린다 토머스-그린필드 UN 대사가 인준을 통과했습니다. 미국 유학생 절반이 중국과 인도 출신으로 파악됐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의사당 습격 사건 조사를 최우선 업무로 진행하겠다고 메릭 갈랜드 법무장관 지명자가 밝혔습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의 납세자료를 공개하라고 연방 대법원이 결정했습니다. 보잉 측이 777 항공기 운항 중단을 권고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국의 코로나 누적 사망자 수가 50만 명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이상 한파의 영향으로 일부 텍사스 주민이 고액의 전기료 청구서를 받고 있는 가운데 텍사스 주지사가 해결 마련에 나섰습니다. 과학자들이 미국의 멸종위기종 동물 복제에 성공했습니다.
더 보기